데이터망 이용시 인터넷이 끊깁니다.
- 날짜 2020-03-24
- 조회수 37,342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Wi-Fi 공유기 상태가 불안하거나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방법 안내
모바일 데이터가 해제(차단)되어 있을 경우 통신 사업자의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5G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지역의 망 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해당 지역의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 14/13/ 12/ 11 OS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① 설정
② 연결
③ 데이터 사용
④ 모바일 데이터 해제
⑤ 확인
⑥ 모바일 데이터 > 설정
Wi-Fi 상태 확인 방법 안내
연결된 WIFI 공유기의 서비스 신호가 약한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늦을 수 있습니다. WIFI 공유기를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Wi-Fi
④ Wi-Fi 설정. 연결확인
APN 값 초기화 방법
장착한 SIM 사업자의 액세스 포인트 이름(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실행하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단, 타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여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4/13/ 12/ 11 OS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 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① 설정
② 연결
③ 모바일 네트워크
④ 액세스 포인트 이름
⑤ 더보기
⑥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⑦ 초기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안내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4G(LTE) 서비스 지역이 아닌 경우 또는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도 있는 현상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 후 전파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번호
삼성 인터넷 앱 데이터 삭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오류일 경우에도 발생할수 있는 현상으로 인터넷 데이터 삭제 후 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데이터 삭제시 사용자가 설정해둔 북마크 등의 정보가 삭제되고 인터넷 설정도 초기화됩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백업 후 삭제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4/13/ 12/ 11/ 10/ 9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① 설정
② 애플리케이션
③ 삼성인터넷
④ 저장공간
⑤ 데이터 삭제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