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버즈2, 최상의 사운드 품질을 위한 사용팁

  • 날짜 2021-09-15
  • 조회수 10,577


갤럭시 버즈2를 사용하면서 사운드 품질이 좋지 않다고 느끼거나 성능에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면,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가 귀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되지 않았거나, 먼지나 이물질이 쌓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 품질은 낮은 버전의 소프트웨어, 배터리 잔량 등 여러 사용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사용해 보세요. 


 1. 이어버드가 귀에 잘 밀착되도록 방향을 조절하여 착용하세요.

이어버드가 귀에 제대로 위치하지 않거나 잘 밀착되지 않을 경우, 이어버드가 동작하지 않거나 음질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착용하기 전에 좌(L)우(R) 방향을 확인하세요.

Galaxy Wearable앱의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음질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위해 이어버드와 이어팁이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귀에 잘 밀착되도록 방향을 조절하여 착용하기

  

 2. 갤럭시 버즈2와 연결된 기기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갤럭시 버즈2와 연결된 기기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하세요. 같은 위치에 있는 다른 무선 기기와 연결했을 때도 사운드 품질이 좋지 않거나, 다른 위치로 이동하면 증상이 사라진다면, 연결된 네트워크 환경 문제일 수 있습니다. 연결된 네트워크 환경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운드 품질이 나빠지거나 블루투스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 사용을 위한 팁과 주의 사항

 ✓이동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가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가 전자파에 가까이 가지 않도록 하세요.
 ✓ 이어버드를 다른 기기와 연결할 때는 해당 기기와 가까운 거리에 두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사용 환경에 따라 이상 동작이나 잡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m) 이내에 이어버드와 연결할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 거리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품과 연결된 기기 사이에 장애물을 두지 마세요. 신체 및 벽, 모퉁이, 보조 칸막이 등과 같은 장애물로 인해 수발신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장애물이 없는 곳에서 사용하세요.
✓ 제품과 연결된 기기의 전파 수발신 부분에 신체가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블루투스는 산업, 과학, 의료용 기기 및 전자 제품, 무선 랜과 같은 소출력 기기와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므로 기기 간에 전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연결된 무선 네트워크를 분리한 후 다시 연결합니다.  


3. 마이크 홀, 스피커, 공기 덕트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청소하세요. 

음량을 키워도 설정한 음량보다 소리가 작게 들릴 경우 마이크 홀, 스피커, 공기 덕트를 청소하세요. 스피커를 청소하기 전에 이어버드 아래쪽의 돌출된 부분에서 이어팁을 분리하세요. 깨끗하고 물기가 없는 부드러운 브러시, 면봉 등을 이용해 귀지 등의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마이크 홀 청소

①  마이크 홀

스피커 청소

②  스피커

공기 덕트 청소

③ 공기 덕트 

• 이어버드 사용 후에는 부드럽고 마른 천을 사용해 닦으세요.

• 이어버드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세요. 이어버드에 액체가 닿거나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마이크 홀, 스피커, 공기 덕트에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청소하세요.


 주의: 이물질을 제거할 때 뾰족한 물체 등을 사용하지 말고,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마세요. 마이크 홀, 스피커, 공기 덕트 부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4. 연결된 기기의 음량을 알맞게 조절하여 사용하세요.

연결된 기기의 음량에 따라 소리 재생 시 음이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음량을 알맞게 조절하여 사용하세요. 이어버드의 음량을 최대로 설정했는데도 음량이 작으면 연결된 모바일 기기의 음량을 조절하세요. 


 5. 갤럭시 버즈2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모바일 장치와 갤럭시 버즈2의 소프트웨어, 모바일 장치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이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 지 확인하세요. 최상의 사운드 품질을 경험하기 위해 Galaxy Wearable 앱을 포함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버즈2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세요.


1. 모바일 장치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해 이어버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이어버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3. 다운로드 및 설치: 이어버드의 소프트웨어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버즈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어버드 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어버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업데이트
업데이트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