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얼룩지고 멍들어 보여요.

  • 날짜 2014-07-08
  • 조회수 19,302


 1. 패널을 누르거나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살짝 쳤을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패널 불량으로 인하여 별도 접촉 없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패널에 충격 또는 접촉하지 않았는데도 얼룩짐과 멍들어 보이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패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방법 안내

 패널의 뒷면에선 백라이트(광원)이 존재합니다.

패널에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충격을 주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자가진단 확인 방법 

패널의 이상여부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하여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입경로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이며, 만약 화질테스트 화면에서도 똑같이 얼룩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 TV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질 테스트

- TV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영상테스트, 혹은 화질 테스트 


※ TV 모델에 따라 메뉴 선택 순서는 다릅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으로 이동해 주세요.
고객지원으로 이동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으로 이동하여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으로 이동하여 선택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 선택으로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질 테스트 선택으로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모델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면테스트' 진행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

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6.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