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얼룩지고 멍들어 보여요.
- 날짜 2014-07-08
- 조회수 19,999
1. 패널을 누르거나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살짝 쳤을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패널 불량으로 인하여 별도 접촉 없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패널에 충격 또는 접촉하지 않았는데도 얼룩짐과 멍들어 보이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패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방법 안내
패널의 뒷면에선 백라이트(광원)이 존재합니다.
패널에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충격을 주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자가진단 확인 방법
패널의 이상여부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하여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입경로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이며, 만약 화질테스트 화면에서도 똑같이 얼룩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 TV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질 테스트
- TV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영상테스트, 혹은 화질 테스트
※ TV 모델에 따라 메뉴 선택 순서는 다릅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ec944334-7cb6-4656-8dfd-6c04abd36ad0.jpg)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44e1a247-faa1-424e-8307-9dfcb3fe2119.jpg)
3. 고객지원으로 이동해 주세요.
![고객지원으로 이동해 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0a917301-24ab-4722-9ecc-5ab320352960.jpg)
4.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해 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861037d2-1988-42b7-9d66-543aca736920.jpg)
5. 자가 진단으로 이동하여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으로 이동하여 선택해 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e91daaa6-4b06-41c5-bfc4-151fc053f2c9.jpg)
6. 화질 테스트 선택으로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질 테스트 선택으로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09/a8949873-2468-4ee5-9dc3-28e44542d4bb.jpg)
[2017년 모델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면테스트' 진행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ZSE1bEx8fmptITUzSn1NPWprS0plXkFgYX46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OGFcMmU0N1xKeSE6Y0xEfmEjQV5jWF9Lal1NTko__C__&fileName=1-1.jpg&fromNamo=true)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bSEqbGx8fmptITUzSn1NPWprS0plXkFgYX5E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JGFcMmU0N1xKeSE6Y0xEfmEjQV5jWEtLNF0hTi0__C__&fileName=1-2.jpg&fromNamo=true)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IyF9bDN8fmptITUzSn1NPWprS0plXkFgYX5N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P2FcMmU0N1xKeSE6Y0xEfmEjQV5jWEtLYl1BTko__C__&fileName=1-3.jpg&fromNamo=true)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IyEpbDN8fmptITUzSn1NPWprS0plXkFgYX4y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JWFcMmU0N1xKeSE6Y0xEfmEjQV5jWEtLJl1BTko__C__&fileName=1-4.jpg&fromNamo=true)
4. [자가진단] 선택
![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IyEubEx8a2ojITUzSn1NPWprS0plXkFgYX4p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YGFcMmU0N1xKeSE6Y0xEfmEjQV4xWHxLOV1BTko__C__&fileName=1-5.jpg&fromNamo=true)
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PSE1bEx8a2ojITUzSn1NPWprS0plXkFgYX5aYGxhSzM9ays0MWpdMzNLfDQ3TitjMTN8bkRfRCMsM11gX2pEKCpcJjEtI0IsOjMkWDcrKV4uOnxuJX02bmFcMmU0N1xKeSE6Y0xEfmEjQV4xWHxLal1BTkw__C__&fileName=1-6.jpg&fromNamo=true)
6.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