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네트워크 연결한 프린터가 인쇄 안 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122,846
- 무선 공유기 또는 프린터의 일시적인 오류로 무선 설정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무선네트워크 연결한 프린터가 인쇄 안 될때 무선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진행해 주세요
※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공유 프린터인지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인지 확인
2) 유선 랜선이 연결된 건 아닌지 확인
3) 대기 상태에서 조작부 무선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4) SETIP 또는 프린터 진단을 실행하여 프린터가 검색이 되는지 확인
5) 프린터 전원 및 공유기 전원을 리셋하여 무선이 연결되는지 확인
무선 네트워크 연결한 프린터가 인쇄 안 될때 무선네트워크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로 연결 진행해 주세요
1. 인터넷 주소 창에 www.3366.co.kr 입력 후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서비스 안내] 클릭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해 주세요.
3. 검색창에서 현재 사용하는 사용하는 모델명을 입력 (예: SL-C565FW) 후 [돋보기] 클릭 → 검색된 해당 제품 모델명을 클릭해 주세요.
4. 아래 화면에서 [드라이버] 클릭 → 컴퓨터 OS 운영체제에 맞는 ‘ Printer Driver ' 확인 → (파일 다운로드) 클릭해 주세요.
5. 하단에 [실행] 클릭해 주세요.
6. 아래 창에서 [설치하기] 클릭해 주세요.
7. [설치 동의서 및 설정] 창에서 하단에 네모 박스에 체크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8. 프린터 설치 유형에서 [신규 프린터] 선택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9. [무선]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10. ‘ 예, 프린터의 무선 네트워크를 설정합니다. ‘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11.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설정’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 먼저, USB 케이블을 프린터/복합기에 컴퓨터를 직접 연결해 주세요.)
12. 무선 → 사용하는 무선공유기 이름을 선택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 사용 중이 무선 공유기 이름을 모르는 경우는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모양을 클릭하여 사용 중인 무선공유기 이름 확인 가능합니다.
13. 무선공유기 암호가 설정된 경우 해당 암호를 입력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14. ’ 무선 네트워크 설정완료 ’ 화면에서 USB 케이블을 제거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15. 설치 완료 화면에서 [마침] 클릭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연결한 프린터가 인쇄 안 될때 SetIP 프로그램 실행하여 프린터 검색되는지 확인 해 보세요
1. 바탕화면 좌측 하단 (돋보기) 모양 클릭 ' setip'입력 → [SetIP] 클릭해 주세요.
2. SetIP 프로그램 실행 시 아래와 같이 해당 모델명이 검색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해당 모델 이름, 하드웨어 주소(MAC 어드레스), IP 주소 확인 가능
※ 사용하고자 하는 모델 이름이 검색이 안 될 경우 무선 연결이 제대로 안 된 경우로 무선 설정 재확인 필요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연결한 프린터가 인쇄 안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TCP/IP 포트 설정하는 방법
1.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 → [포트] → SetIP에서 검색된 TCP/IP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정상적인 TCP/IP 포트가 아닌 경우 → 올바른 TCP/IP 포트 추가 진행 : 해당 드라이버 프린터 속성 → [포트] → [포트 추가] → [Standard TCP/IP Port] → [새 포트] 클릭해 주세요.
3. 프린터 이름 또는 IP 주소 : SetIP에서 검색된 TCP/IP 입력 후 [다음] → [마침] 클릭해 주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