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음성인식으로 전원이 안 꺼져요
- 날짜 2013-06-30
- 조회수 11,878
예상 원인
1. TV 시청 중 바로 하이티비로 헬프바를 띄운 후 전원 끄기를 하지 않고 바로 전원 끄기 할 경우 음성인식으로 전원이 꺼지지 않습니다.
2.음성인식 기능이 켜기로 되어있지 않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3.주변에 소음 또는 음성이 작을 경우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V 음성인식으로 전원이 안 꺼질 때 조치 방법
음성인식 발화어
TV 음성인식을 통해 전원 끄기하는 방법은 하이TV(스마트TV)로 발화합니다.
TV 하단 헬프바가 떠 있는 상황에서 전원 끄기 → 종료를 발성해야 "전원 끄기" 기능이 동작합니다.
전원 끄기 방법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어 사용해 주세요.
TV 시청 시 음성인식 발화어
1. TV 시청 중 “하이티비”라 명령하면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은 헬프바가 나타납니다.
2. “전원끄기” - “종료”라고 발성하면 전원 꺼짐 기능이 동작합니다.
음성인식 설정확인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하여 음성인식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켜기로 변경 후 사용해 주십시오.
![1. TV 메뉴 → "시스템"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815256dd-5554-4d70-be2e-51b3748e14f1.png)
1. TV 메뉴 → "시스템" 선택
![2. 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ce8cdf46-b563-4f81-ba65-a52f123e9d90.png)
2. 시스템 → "음성 및 모션인식" 선택
![3. 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43154c1c-8fa4-401d-8987-5c1b44bb7e5a.png)
3. 음성 및 모션인식 → "음성인식" 선택
![4. 음성인식 → "켜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a3c29501-b86d-4640-bea9-12c4eff39d9c.png)
4. 음성인식 → "켜기" 선택
음성인식 감도확인
음성인식을 사용 중 발화어가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목소리가 작거나 주변소음이 있는 경우 음성인식 민감도 설정을 한 단계 높게 설정을 변경 후 사용해 주세요.
![1. TV 메뉴 → 시스템→음성및모션인식→"음성인식"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1c56cb03-1634-4b48-9730-1ac108440800.png)
1. TV 메뉴 → 시스템→음성및모션인식→"음성인식" 선택
![2. 음성인식 → "음성 감도"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339b63c0-89f6-43ae-bc91-c9ba6e1e1e5b.png)
2. 음성인식 → "음성 감도" 선택
![3. 음성감도 → "울림"에서 높음 설정](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ff7de6d5-efb6-4d66-be92-1e69069d4cd8.png)
3. 음성감도 → "울림"에서 높음 설정
![4. 음성감도 → "인식 민감도"를 높음 설정](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9/27/36b3785a-a9f2-4d43-9fd3-3fddabc88831.png)
4. 음성감도 → "인식 민감도"를 높음 설정
주변 환경조건 확인
주변의 소음이 심하거나 발화어(목소리)가 작으면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소음이 적은 상태에서 TV기준 1~4 m이내 거리조건을 확인해 주신 뒤 음성인식 기능을 다시 사용해 주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