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이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6-30
- 조회수 7,588
동영상 재생시 지원하지 않는 형식의 파일이 표시될때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확인 방법과 년도별 TV 초기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동영상 파일 호환성 문제 확인
TV에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파일 형식, 코덱 등 동영상 파일이 가진 정보가 맞아야 TV에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만 동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 동영상 파일의 코덱 정보가 TV에서는 사용이 안 되는 파일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이 아닌 파일 정보와 TV가 서로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 코덱 확인 방법은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한 뒤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 코덱 (CODEC)의 종류
KQ75QNA90AFXKR 모델의 동영상 지원 코덱 예시)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인 경우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하므로 초기화전 설정값을 메모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TV 초기화 방법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4.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초기화에 동의시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초기화 진행이 완료 후 사용해 주세요.
2013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TV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