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다고 뜹니다.
- 날짜 2022-03-31
- 조회수 169,642
일시적인 카메라 오류 및 카메라 모듈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카메라 모듈 또는 내부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 앱에서 카메라 진단 방법
※ 삼성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기능을 이용하여 카메라 기능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 10/ 9/ 8/ 7 OS
☞ 삼성 멤버스 실행 > 도움받기 > 자가 진단 시작 > 카메라 > 후면 카메라 > 촬영 > 전면 카메라 > 촬영 > 진단 결과 확인
카메라 선택 시 후면, 전면 카메라 실행 및 촬영 기능이 제공되며, 촬영 후 화질이 좋은지, 나쁜지를 사용자가 확인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삼성 멥버스 실행
② 도움 받기
③ 테스트 항목 보기
④카메라 선택 > 진단 시작
⑤ 후면 카메라 촬영
⑥ 후면 카메라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셨나요?
예/아니오 중선택
⑦ 전면 카메라 촬영
⑧ 전면 카메라삼성 멥버스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셨나요?
예/아니오 중 선택
⑨ 카메라 테스트 결과 확인
휴대폰 재시작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카메라가 동작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8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방법
카메라 앱의 일시적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에는 카메라 촬영 시 설정 값 및 설정 내 항목은 모두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며, 사진 및 동영상 등 다른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10 OS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안드로이드 9/ 8/ 7 OS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휴대폰 전원 재부팅, 카메라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하게 카메라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카메라 모듈의 이상일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