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다고 뜹니다.
- 날짜 2025-09-22
- 조회수 217,232
일시적인 카메라 오류 및 카메라 모듈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카메라 모듈 또는 내부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한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를 해보세요.
카메라 앱의 일시적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에는 카메라 촬영 시 설정 값 및 설정 내 항목은 모두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며, 사진 및 동영상 등 다른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3단계) 저장공간을 선택 후 데이터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를 눌러주세요.

① 설정 앱 실행

② 애플리케이션

③ 카메라

④ 저장공간

⑤ 데이터 삭제

⑥ 삭제
휴대전화를 재부팅해 보세요.
전원 메뉴로 재부팅하기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카메라가 동작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전원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재부팅 후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① 상단바 내림

② 전원 아이콘 선택

③ 다시 시작
버튼으로 재부팅하기
자동으로 재부팅 될 때까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갤럭시 카메라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을 해보세요.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카메라’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별 항목 테스트는 휴대전화 진단 시, '바로 시작하기'를 통해 전체 진단 진행 중 전체 진단을 중지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도움받기를 선택 후 휴대전화 진단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단계) ‘카메라’ 항목을 선택하여 진단 후 결과를 확인합니다.

① 삼성 멥버스 앱 실행

② 도움 받기

③ 바로 시작하기

④ 휴대전화 진단 ‘카메라’ 항목 선택

⑤ 진단 결과 확인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휴대전화 전원 재부팅, 휴대전화 진단 후에도 동일하게 카메라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카메라 모듈의 이상일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