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다고 뜹니다.

  • 날짜 2022-03-31
  • 조회수 169,642


일시적인 카메라 오류 및 카메라 모듈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카메라 모듈 또는 내부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 앱에서 카메라 진단 방법 

※ 삼성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기능을 이용하여 카메라 기능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 10/ 9/ 8/ 7 OS 

☞ 삼성 멤버스 실행 > 도움받기 > 자가 진단 시작 > 카메라 > 후면 카메라 > 촬영 > 전면 카메라 > 촬영 > 진단 결과 확인 

카메라 선택 시 후면, 전면 카메라 실행 및 촬영 기능이 제공되며, 촬영 후 화질이 좋은지, 나쁜지를 사용자가 확인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멥버스  앱 실행

① 삼성 멥버스 실행 


  

도움받기

② 도움 받기 


  

테스트 항목 보기

③ 테스트 항목 보기


  

카메라 선택후 하단 중앙부에 진단하기 선택

④카메라 선택 > 진단 시작 


  

후면 카메라 촬영

⑤ 후면 카메라 촬영




후면 카메라 촬영하셨나요 문구 표시시 예/아니오 선택

⑥ 후면 카메라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셨나요?

   예/아니오 중선택

전면 카메라  촬영

⑦  전면 카메라 촬영 


  

전면 카메라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셨나요? 예/ 아니오 중 선택

⑧ 전면 카메라삼성 멥버스 

좋은 화질의 사진을 촬영하셨나요?

  예/아니오 중 선택

테스트 결화 확인

⑨ 카메라 테스트 결과 확인 


  



휴대폰 재시작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카메라가 동작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누르세요.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8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8/7 OS)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8/7 OS)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9 OS)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9 OS)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11/10 OS)

전원 버튼 누른 후 다시 시작 화면(안드로이드 11/10 OS)
1 / 3
수정하기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방법 

카메라 앱의 일시적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에는 카메라 촬영 시 설정 값 및 설정 내 항목은 모두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며, 사진 및 동영상 등 다른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2/11/10 OS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①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설정 앱 내 애플리케이션 선택 이미지

② 카메라

카메라 앱 선택 이미지

③ 저장공간

저장공간 항목 선택 이미지

④ 데이터 삭제

하단 메뉴중 데이터 삭제 선택 이미지

⑤ 확인

확인 선택 이미지

⑥ 삭제 완료

카메라 데이터 삭제 완료 이미지
1 / 6
수정하기

안드로이드 9/ 8/ 7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카메라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①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설정 앱 내 애플리케이션 선택 이미지

② 카메라

카메라 선택 이미지

③ 저장공간

저장공간 선택 이미지

④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버튼 선택 이미지

⑤ 삭제

삭제 버튼 선택 이미지

⑥ 삭제 완료

삭제 완료이미지
1 / 6
수정하기

※ 휴대폰 전원 재부팅, 카메라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하게 카메라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카메라 모듈의 이상일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