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다고 뜹니다.

  • 날짜 2025-09-22
  • 조회수 217,232


일시적인 카메라 오류 및 카메라 모듈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카메라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  카메라 모듈 또는 내부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한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를 해보세요. 

카메라 앱의 일시적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시에는 카메라 촬영 시 설정 값 및 설정 내 항목은 모두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며, 사진 및 동영상 등 다른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3단계) 저장공간을 선택 후 데이터 삭제를 선택하여 삭제를 눌러주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앱 실행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② 애플리케이션 

 

카메라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카메라

 

저장 공간을 선택하세요

 ④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세요

 ⑤ 데이터 삭제

 

삭제를 눌러주세요

 ⑥ 삭제

 

휴대전화를 재부팅해 보세요.

전원 메뉴로 재부팅하기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카메라가 동작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전원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재부팅 후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주세요

① 상단바 내림 

 

전원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② 전원 아이콘 선택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③ 다시 시작

 

버튼으로 재부팅하기 

자동으로 재부팅 될 때까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왼쪽 음량 하 버튼과 오른쪽 측면 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누르는 이미지왼쪽 측면 버튼과 음량 하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길게 누르는 이미지플립 시리즈 우측 측면 버튼과 음량 하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누르는 이미지


갤럭시 카메라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을 해보세요.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카메라’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하기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별 항목 테스트는 휴대전화 진단 시, '바로 시작하기'를 통해 전체 진단 진행 중 전체 진단을 중지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도움받기를 선택 후 휴대전화 진단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3단계) ‘카메라’ 항목을 선택하여 진단 후 결과를 확인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삼성 멥버스 앱 실행 

 

도움받기 탭을 선택하세요

② 도움 받기 

 

휴대전화 진단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③ 바로 시작하기

 

카메라 항목을 선택하세요

④ 휴대전화 진단 ‘카메라’ 항목 선택 

 

진단결과를 확인하세요

 ⑤ 진단 결과 확인

 

 ※ 카메라 앱 데이터 삭제, 휴대전화 전원 재부팅, 휴대전화 진단 후에도 동일하게 카메라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카메라 모듈의 이상일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