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NFC연결, WIFI Direct설정 안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50,891


스마트폰에 NFC 연결, WIFI Direct 설정이 안 될때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스마트폰 중  안드로이드 OS가 아닌 아이폰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1 기준입니다.)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①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오른쪽 상단 설정 선택

② 오른쪽 상단 설정 선택 

③ OS 버전 확인

③ 설정에서 아래로 이동

휴대전화 정보 선택

④ 휴대전화 정보 선택 

소프트웨어 정보 선택

⑤ 소프트웨어 정보 선택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

 ⑥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스마트폰에 NFC 연결, WIFI Direct 설정이 안 될때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스마트폰 기본모드 (NFC)가 ON(켜짐)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핸드폰 커버 및 전자파차단 스티커등의 NFC TAG 접촉 방해요인이 있는 경우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 NFC 최대 연결 가능 스마트폰 대수는 3대까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WIFI-DIRECT와 NFC 사용설정 방법 (안드로이드4.3 기준입니다.)


1.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모델 : 노트1, 갤럭시 S2]

① WIFI 기능을 켜기로 합니다.

② WIFI-DIRECT 는 별도로 켭니다.

③ NFC 체크하기 읽기쓰기/P2P 사용에 체크합니다.


2. 안드로이드 4.1 ~ 이후 (젤리빈) [모델 : 노트2, 갤럭시 S2, S3, S4]

① WIFI 기능을 켜기로 합니다.

② WIFI-DIRECT 는 자동으로 켜집니다.

③ NFC 켭니다.

④ NFC 세부속성 들어가서 읽기쓰기도 켜기로 합니다.


3. 안드로이드 11 버전 기본 모드 변경

① WIFI 기능을 켜기로 합니다.

② WIFI-DIRECT는 자동으로 켜지며, WIFI-DIRECT 항목 선택하여 연결할 기기를 선택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NFC를 켭니다.

④ NFC 세부속성에서 기본 모드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린터의 WIFI-DIRECT기능은 기본값이 사용으로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의 WIFI DIRECT 사용하는 방법   을 안내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4.0 버젼 WI-FI 다이렉트 켜기

① 메뉴 → 환경설정

① 메뉴 → 환경설정  

② WIFI ON 설정

② WI-FI ON  

③ WIFI direct 켜짐 설정

③ WI-FI 다이렉트 켜짐  


2. 안드로이드 11 버젼 WI-FI 다이렉트 연결 방법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①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Wi-Fi 이미지를 길게 터치

 ② Wi-Fi 이미지를 길게 터치 

오른쪽 점 3개 선택

 ③ 오른쪽 점 3개 선택


WiFi Direct 선택

④ WiFi Direct 선택 

WiFi Direct 연결기기 선택

⑤ WiFi Direct 연결기기 선택


스마트폰의 NFC 설정하는 방법 을 안내드립니다

 1. 안드로이드 4.0 버젼 NFC 실행 방법

① 메뉴 → 환경설정

① 메뉴 → 환경설정  

② NFC설정 진입

② NFC설정 진입  

③ NFC와 읽기쓰기 ON

③ NFC와 읽기쓰기 ON  


2. 안드로이드 11 버젼 NFC 실행 방법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① 스마트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NFC를 한번 선택 시 활성화됨

 ② NFC를 한번 선택 시 활성화됨

NFC 및 비접촉 결제의 모드 선택도 가능함

※ NFC 및 비접촉 결제의 모드 선택도 가능함



스마트폰 커버 장착했으나 스마트폰에 NFC 연결, WIFI Direct 설정이 안 된다면 NFC TAG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핸드폰 커버 및 전자파 차단스티커등의 부착물에 의해 NFC통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커버 씌운 이미지


스마트폰의 NFC TAG위치를 프린터의 NFC TAG와 1초 정도 맞춰 줍니다.

스마트폰 nfc 태그 위치 스마트폰 nfc 태그 위치2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