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터 청소 표시(바둑판 표시)에 대해 알려주세요.

  • 날짜 2019-08-26
  • 조회수 64,409

■ 이런 원인 일 수 있어요 

     - 에어컨을 일정시간 사용했을때 필터 청소 시점을 알려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알림이 켜져도 에어컨 사용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① 일반형 제품  

 ② 무풍형 제품

일반형 제품 필터 청소 알림 표시부

무풍형 제품 필터 청소 알림 표시부



  ■ 이렇게 해결 해 볼 수 있어요

     1. 먼지거름필터 청소 하기

          - 먼지거름 필터를 분리하여 청소 해 주세요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냉방이나 난방 성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가 오염되면 냄새나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2. 필터 리셋해 보기

        -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한 후에는 가동시간을 초기화해야 알림이 꺼집니다.

           리모컨 종류에 따라 필터 청소 알림 초기화 방법이 다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리모컨 종류별 필터 청소 초기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무선리모컨으로 초기화 하기

    

번호

① AR-AH(C) 계열 리모컨

② AR-DH(C) 계열 리모컨

③ AR-EH(C) 계열 리모컨

④ AR-KH(C) 계열 리모컨

이미지

ar-ah00 필터 리셋 이미지

ar-dh00 필터 리셋 이미지

AR-EH계열 필터 리셋 이미지

AR-KH계열 필터 리셋 이미지

리셋방법

- [필터 Reset ]을   4초 이상

  누르세요

- [알람해제]를  4초 이상

   누르세요

1) [부가 기능]을 누르세요

2) [◀ ▶]버튼 으로 [필터

    리셋]을 선택 하세요

3)[확인] 을 누르세요

1) [부가 기능]을 누르세요

2) 조그셔틀을 돌려 [필터 

     리셋]을 선택 하세요 

3)[확인] 을 누르세요 


   2)   유선리모컨으로 초기화 하기


번호

① AWR-WS00계열 유선 리모컨

② AWR-WE00계열 유선리모컨

이미지

awr-ws00 유선리모컨 필터 리셋 방법 이미지

awr-we00 유선리모컨 필터 리셋 방법 이미지

리셋방법

- [필터리셋]을 4초 이상 눌러 주세요

-[정음/취침] + [실내온도]를 동시에 4초이상 눌러 주세요


번호

③ AWR-WE10계열 유선리모컨

④ AWR-WG00계열 유선리모컨

이미지

awr-we1*계열 유선리모컨 필터 리셋 방법 이미지

awr-wg00 유선리모컨 필터 리셋 방법 이미지

리셋방법

- [필터리셋]을 4초 이상 눌러 주세요

※ 필터 초기화를 하기 전 [청정] 기능을 켜 주세요 

1) [◁] [▷] 버튼을 눌러 [부가 기능]을 선택 후 [OK]버튼을 누르세요

2) [△] [▽] 버튼을 눌러 [필터 리셋]을 선택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3) [실내기]를 선택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4) [필터 사용시간]창에서  [OK] 버튼을 누르세요

5) [에어컨 필터를 리셋하시겠습니까?] 물음 창에 [확인] 선택시

      사용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3)   중앙제어기에서 초기화 하기

순서

①  실내기 선택하기

②  필터 리셋 찾기

이미지

중앙제어기에서 실내기 선택하기

실내기 제어 화면에서 필터 리셋 선택하기

리셋방법

- 제어 및 모니터링 화면에서 리셋하고자 하는 실내기를 선택  후

   [제어]를 눌러 주세요

- 실내기 제어 화면에서 필터 리셋을 선택 후 [전송]을 눌러 주세요



 4)   DMS에서 초기화 하기


순서

①  실내기 선택하기

②  필터 리셋 찾기

이미지

DMS 화면에서 실내기 선택하기

실내기 제어 화면에서 필터 리셋 찾기

리셋방법

- 제어 및 모니터링 화면에서 리셋하고자 하는 실내기를 선택  해  주세요

- 실내기 제어 화면에서 [필터 리셋]을 눌러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