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내비게이션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8-03
  • 조회수 4,185

T map 사용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3월 기준, KT/LGU+ 통신사 가입자도 Play스토어에서 티맵(T Map) 설치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자급제 단말에서 T map 사용가능 여부는 SKT 고객센터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T map 사용 방법

T map > 목적지 검색 > 안내시작

T map 앱 실행

①  T map 앱 실행


  

검색창에 목적지 입력

② 검색 창에서 목적지 입력 


  

목적지 선택

③ 목적지 선택 


  

상세

④ '상세' 누름


  

안내

⑤ '안내' 누름

길안내가 시작됩니다.


원내비 사용 방법

기존 KT 올레 내비와 LGU+ 내비는 원내비로 통합되었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원내비를 다운받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원내비 사용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통신사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자세한 내용은 사용하시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내비 앱 실행 > 목적지 검색 > 목적지 선택 후 길찾기 선택

원내비 앱 실행

① 원내비 앱 실행


  

검색창에 목적지 입력

② 검색창에서 목적지 입력 


  

목적지 입력

③ 목적지  선택 


  

목적지 선택

④ 상세 목적지 선택


  

길찾기

⑤ 길찾기 

길안내가 시작됩니다.


전원 재부팅 후 확인

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도 내비게이션 앱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인 오류일수 있으므로 전원을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버튼과 측면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 2초 눌러서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면 눌러주세요

측면버튼+ 볼륨(하) 버튼 

동시에 2초 눌러 다시 시작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다시 시작] 을 눌러주세요.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한번 더 내리세요

② 한번 더 아래로 미세요


전원 아이콘

③ 전원 아이콘


다시 시작

④ 다시 시작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후 내비게이션 앱 실행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바일 데이터(데이터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① 설정

  

연결

② 연결 


데이터 사용

③ 데이터 사용 


모바일 데이터 허용

④ 모바일 데이터 켜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