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방시 자동으로 꺼집니다.

  • 날짜 2019-06-12
  • 조회수 62,455


 혼용운전 확인 방법

 냉방/난방이 동시에 되지 않는 제품에서 혼용운전을 알려주는 상태(기능)입니다.

멀티형 제품의 경우, 다른 실내기 사용자가 '난방' 운전으로 먼저 켜 놓은 경우, '냉방'을 켜게 되면 냉방이 되지 않고 자동으로 '자동'운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전실을 OFF 하시고, 현재 룸의 실내기만 냉방으로 켜 보시면 그대로 냉방이 선택됩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혼용운전(냉방, 난방 동시운전), 정상운전(냉방) 이미지


 ■ 중앙제어기가 설치된 경우

중앙제어기 우측면의 스위치가 '냉방' 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다면 전실 운전정지(OFF) 하고, '냉방'을 선택합니다.

전실 운전(ON)을 한 후, 미사용 실내기를 운전정지(OFF) 해 주세요.

중앙제어기 우측 옆면 냉방, 자동, 난방 스위치


 실외기 장애물 제거 및 갤러리 문 개방

 실외기에서는 더운 바람을 빨리, 잘 뿜어내야 좋습니다.

실외기가 통풍이 잘될 수 있도록 실외기 주변 물건을 치워주세요.

갤러리(아파트/주상복합빌딩 등, 실내에 실외기실이 따로 있는)의 문(창)을 개방해 주세요.

문(창)을 닫고 운전할 경우, 보호제어에 의해 자동으로 꺼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동으로 꺼진 경우, 에어컨 전용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주세요.

실외기 전면 장애물갤러리 문개방


 차단기 리셋(초기화) 확인

 어떤 에러표시도 없고, 갑자기 자동으로 꺼진다면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상,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에러를 표시하는데, 에러도 안나온다면 전원(에어컨용 차단기)을 내렸다 약 10초 정도 후에 올려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호제어가 걸린 경우라면 해제될 수 있으므로 고장이 아닌 경우 해결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10초 정도 잠깐만 내렸다 올리시면 됩니다. 차단기를 다시 올린 후 바로 켜지 마시고 3~4분 후에 켜 주세요. 통신을 합니다.

추운 겨울철에는 장시간 차단기를 내리시면 CH(예열) 모드에 진입되어 2시간30분 이상 따뜻한 바람이 안나올 수 있습니다.



 ※ 참조

벽면에 부착되는 유선리모컨을 사용하는 경우 또는 DMS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온도설정 작동이 제한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운전선택이 “냉방” 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해 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