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7,291
  • 제품 조작부의 액정화면,램프등을 확인하여 에러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네트워크 프린터로 공유하여 사용하는 경우 발급인쇄가 불가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조작에서 상태 램프, 액정으로 확인하는 방법  

1.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액정화면, LCD 없는 모델에서 상태 확인하는 방법 

- 토너램프 및 상태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확인은 컴퓨터에서 Easy Print Manag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흑백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1 흑백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 (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멈춤)

• 깜박임 : 용지걸림/용지없음 / 덮개열림


③ 상태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 / 용지 없음 / 제품 에러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컬러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1 컬러 레이저 프린터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토너 없음 (0%)

• 깜박임: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에러상태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용지 걸림 / 용지 없음 / 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용지걸림/용지 없음 / 덮개 열림 / 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 / 이미징 유니트 교체 필요

• 깜박임: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액정화면, LCD 있는 모델에서 상태 확인하는 방법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액정

• 새토너 준비필요 (토너부족)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안됨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용지함1 용지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액정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 교체필요

• 토너 호환안됨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원본용지걸림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3.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잉크젯 복합기 에러 상태 확인하는 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 조작부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 액정 1

잉크젯 복합기 액정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4.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PC에서 EPM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 옆의 (돋보기 이미지) 모양 클릭 → ' EPM '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클릭

EPM 검색


2)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가능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가능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민원 발급 가능한 프린터 사용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민원 발급 가능한 사용 환경 

- PC 본체와 프린터 제품에 USB 케이블이 직접 연결된 환경

- LAN (유,무선 네트워크) 지원 프린터로 TCP/IP 등록하여 사용하는 프린터 환경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인쇄가 안 될때 민원 발급 불가능한 사용 환경 

-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 방식으로 연결된 프린터

(대법원 사이트에서 보안상의 문제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

※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드라이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창에서 드라이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인터넷 실행 시 'Microsoft Edge' 가 아닌 'Internet Explorer' 로 대법원사이트를 실행해야 출력 가능합니다.

Microsoft Edge 오른쪽 상단 점 ... 3개를 눌러 설정 → 기본 브라우저 →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 [허용]

→ Microsoft Edge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점 ...3개를 눌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