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어 접착력 강하고 잘 안 열려요.

  • 날짜 2013-05-27
  • 조회수 10,488


예상 원인 

냉장고 도어(문) 가스켓 당기는 힘(자력), 도어 무게의 영향으로 잘 안 열릴 수 있습니다.

특히 도어를 닫은 직후 바로 열면 온도/압력 차이 때문에 잘 안 열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의 내부 냉기 유출을 방지하고 도어 밀폐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도어 가스켓에 자석이 부착 되어있어 끌어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도어를 여닫을 때 약간의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제품 및 모델 별 끌어당기는 힘의 차이가 있으며 특히 신제품의 경우 자력이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내부의 냉기가 새어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며 사용과정에서 점차 약해지게 됩니다.

 도어를 닫은 직후 다시 열 경우 특히 잘 안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내부 온도 및 압력 차이로 인한 것이기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냉장고 문이 잘 안 열리는  경우 확인 방법

- 냉장고 앞쪽이 뒤쪽보다 높지 않은지 확인하시고, 만약 높다면 높이 조절 다리로 수평을 조절하세요

 - 냉장고 문을 1 ~ 2 회 천천히 열었다 닫아보세요.

 - 냉장고 문의 좌우를 잘 맞춰서 부드럽게 열어보세요.



양문형 냉장고 수평 조절 방법


  1. 냉장고 설치 시 바닥면이 고르지 않으면 제품의 수평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우측 하단 옆부분의 조절다리 홈에 일자형 드라이버를 삽입 후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돌려서 수평을 맞추세요.
3. 다시 내리고자 하시면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돌려서 수평을 맞추세요.
4. 냉장고 좌측면이 낮은 경우 동일한 방법으로 좌측 하단 옆부분의 조절 다리를 돌려 수평을 맞추세요.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