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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 인쇄가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48,767


예상 원인

  • 프린터의 에러 및 연결상태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설치된 프린터의 환경설정 문제이거나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의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조작부 및 EPM에러상태 여부 확인방법

 [프린터 조작부에서 에러 상태 (램프,액정) 확인방법]

1. 액정화면(LCD) 없는 모델

- 토너램프 및 상태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에러 확인은 컴퓨터에서 Easy Print Manag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조작부 1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3x / SL-M202x)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 토너 없음(0%)

• 깜박임 :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 (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 에러상태(작동멈춤)

• 깜박임 : 용지걸림/용지없음 / 덮개열림


③ 상태램프 (빨간색)

• 켜짐 : 덮개 열림 / 용지 없음 / 제품 에러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 수동 인쇄, WPS 버튼 대기


- 상태램프 (주황색)

• 켜짐 : 용지 걸림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조작부 1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1x / SL-C43x) 조작부 2


① 토너 램프 (주황색)

• 꺼짐: 정상

• 켜짐: 토너 없음 (0%)

• 깜박임: 토너 미장착 / 잘못된 토너 / 토너 부족(전체 용량의 10% 이하일때)


② ! (느낌표) 램프 (주황색)

• 켜짐: 에러상태 (Easy Print Manager 확인 필요)

• 깜박임: 용지 걸림 / 용지 없음 / 덮개 열림


③ 상태 램프 (주황색)

• 켜짐:용지걸림/용지 없음 / 덮개 열림 / 폐토너통 가득참 & 설치 안됨 / 이미징 유니트 교체 필요

• 깜박임: 수동 인쇄, WPS 대기중


2. 액정화면(LCD) 있는 모델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컬러 레이저 복합기 (SL-C4xx,C5xx) 상태


• 새토너 준비필요 (토너부족)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토너 매우 부족)

• 토너 장착안됨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새이미징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토너 호환안됨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용지함1 용지걸림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흑백 레이저 복합기 (SL-M2xxx) 상태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 교체필요

• 토너 호환안됨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카트리지 문제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원본용지걸림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3. 잉크젯 복합기 에러상태 확인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 (SL-J156x) 조작부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 프라이밍 6번째 시도시 에러

E8 : 프린터 헤드(PHA)에러

E9 : 잉크 시스템 유지관리필요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조작부 1


잉크젯 복합기 (SL-T167x) 조작부 2


E1 : 용지폭 감지에러

E2 : 용지길이 감지에러

E3 : 케리어 중단에러

E4 : 용지걸림 에러

E5 : 스캐너 에러

E6 : 프린터 에러

E7: 잉크가 소진됨 (E7+CMYK 잉크 점등 + 경고(느낌표) 깜박임



PC에서 EPM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 옆의 (돋보기 이미지) 모양 클릭 → ' EPM '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해 주세요.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해 주세요


2.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3.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2)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프린터 에러상태 확인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3)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 봅니다.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 주의

- 용지 걸림, 토너 부족, 폐토너통 교체/설치 등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걸린 용지 제거 및 새 토너 카트리지 교체, 폐토너통 교체 등 조치를 했는데도 계속 에러가 나타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PC와 연결된 USB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  PC 뒷면(또는 노트북 USB 단자)의 다른 USB 포트에 재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PC 본체(아래 ①번 이미지)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아래 ②번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LAN포트와 유사하여 LAN단자에 USB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 방법 및 해당 문제 해결 방법

1.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방법 

1)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우측 상단에 [▼] 선택 → 타일 선택 시 프린터의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 선택 → 타일 선택 시 프린터의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나란히 보기로 프린터 상태 확인

2.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 방법

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상태대기문서가 있는 이미지]

1개 문서 대기 중 이미지


[조치 방법]

1) Driver 우측 눌림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Driver 우측 눌림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2) 프린터 →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모든문서취소

모든 문서 취소

위와 같이 진행했으나 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대기문서 관련 이미지

1)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 더블 선택 → 중지를 선택해 주세요.

서비스 - Print Spooler


2) 탐색기에서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안에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습니다.

(※ 삭제 시 프린터 인쇄 대기 문서 삭제됨)


3)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 더블 선택 →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상태] : 오프라인 오류뜸

오프라인 오류 이미지


[조치 방법]
: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위의 조치 방법에서


-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조치 방법 1)


ⓛ 프린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

② PC와 프린터간의 USB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③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확인

④ 그래도 인식 안될 시 컴퓨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2)


ⓛ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

② 프린터 →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 선택하여 해제해 주세요.

프린터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선택하여 해제해 주세요


[상태] : 일시 중지됨

일시중지됨 이미지


[조치 방법]

ⓛ Driver 우측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② 프린터 → ' 인쇄 일시 중지 '를 선택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프린터 → 인쇄 일시 중지를 선택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오프라인 프린터 사용 체크 해제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및 설치하는 방법

 1.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방법


1) 윈도우 버튼 우측의  돋보기 이미지 (검색) 란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 버튼 우측의  돋보기 이미지 (검색) 란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삭제할 프린터 선택후 삭제

2.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4) 드라이버 메뉴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메뉴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5) 하단에 실행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실행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치를 하였으나 아무런 동작이나 반응이 없다면 설치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원격 상담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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