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팡이 냄새가 있어요.

  • 날짜 2013-07-12
  • 조회수 5,926


냄새 조치방법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세척 필터부 청소 및 실내 공기 환기 후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 주세요

세척 알람 표시가 켜져 있는 경우 공기 청정기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집진필터 청소가 필요합니다.
많은 양의 수분이 접촉되면 약간 매운 냄새가 발생하고, 수분을 머금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지 않고 방치하면 수분에 의해 곰팡이가 생깁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를 피해주세요

1 ) 교체부 필터를 물 세척후 사용하는 경우

    ※ 교체 필터는 물기가 닿으면 안됩니다.

2) 세척 필터를 물세척 후 물기가 덜 마른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

    ※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3) 습기가 많은 곳 또는 가습기와 함께(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경우

비린내 또는 지린 냄새 등 다양한 냄새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애완 동물을 키우는 곳에서 많이 발생됩니다.

배설물 등 이물질에 오염되지 않게 해 주세요.

연기 또는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생선 구이 등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음식 조리시 가급적 공기청정기의 사용을 줄여 주세요.

→ 심한 냄새가 나는 음식 조리시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게 되면 탈취 필터의 수명이 급격하게 짧아지며,

    심한 경우 탈취 필터에 냄새가 베어 환기 후 사용 시 오히려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 주변 냄새가 탈취 필터에 베어 공기 청정기 가동시 냄새가 날 경우,

    탈취필터 교체 시기가 된 것이니 필터를 새 것으로 교체하여 주세요. 탈취필터는 물세척이 불가하니 교체해 주세요.

공기청정기를 통해 실내공기와 함께 그 냄새가 공기청정기 내부로 들어가 필터에 걸러지고

냄새의 양이 많은 경우에 필터의 능력을 초과하여 공기청정기 토출구로 나오는 것입니다.

많은 양의 냄새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청소를 자주하시거나 근본 원인을 제거하시고 자주 환기를 시켜 주세요.


집진 필터부 교체 방법 : 집진 필터부는 공기청정기의 집진 성능을 높이기 위해 장착된 고성능 필터 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대로 교체해 주세요.

 1) 필터함을 열고 집진 필터부를 빼 주세요
집진필터 분리 이미지2) 필터들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헤파필터를 빼 주세요.
헤파 필터 이미지

탈취 필터부 교체 방법 : 강력탈취 + DNA 필터는 가구, 벽지, 접착제 등에서 나오는 유해 냄새 뿐 아니라 일반 냄새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주는 고성능 필터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교체해 주세요.

 1) 필터함을 열고 집진 필터부를 빼 주세요
탈취필터 분리 이미지2) 필터들의 양쪽 끝을 손으로 벌려 넓힌 후 필터틀에서 헤파필터를 빼 주세요.
헤파필터 이미지3) 새로 구입한 헤파 필터를 필터틀에 다시 끼워 주세요.  
 4) 필터함을 닫은 후 전원 플러그를 꽂으세요.


 필터 교체 또는 청소 후 리셋 버튼을 2초 이상 누르고 있어야만 리셋이 됩니다.

계속 문제가 될 경우 필터를 다시 교체 한 후 리셋 버튼을 눌러 주세요.

리셋 버튼이 없는 경우 [바람세기]버튼과 [예약] 버튼을 3초간 동시에 눌러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