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시 인쇄가 안 되어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209,608
- 잉크젯 프린터의 에러 및 연결상태 문제로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설치된 잉크젯 프린터의 환경설정 문제이거나 기존 오류 문서 데이터가 남아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잉크젯 프린터 드라이버 오류로 인하여 인쇄가 안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조작부에서 에러 확인하는 방법
잉크젯 프린터 조작부에서 에러 상태 (램프,액정) 확인하는 방법
1. 액정화면(LCD) 없는 모델
- 토너램프 및 상태램프 등을 이용하여 대략적인 에러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액정화면(LCD) 있는 모델
- 액정 화면을 통해서 에러 상태를 확인 후 문제 해결 진행 가능
3. 잉크젯 복합기 에러상태 확인방법
- 제품에 표시되는 램프상태와 에러코드는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확인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컴퓨터에서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 확인하는 방법
1. 윈도우 시작 버튼 오른쪽 옆의 (
) 모양 클릭 → ' EPM ' 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선택해 주세요.
![]()
2. 아래와 같이 Easy Printer Manager 창에서 에러 메시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3. EPM(이지프린터 매니저) 실행 및 에러상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2)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3) EPM 창에서 에러 메시지를 확인 후 문제해결을 진행해 봅니다.
[구버전 V1.05.81.00인 경우]
[신버전 V2.00.01.11인 경우]
※ 주의
- 용지 걸림, 토너 부족, 폐토너통 교체/설치 등 에러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걸린 용지 제거 및 새 토너 카트리지 교체, 폐토너통 교체 등 조치를 했는데도 계속 에러가 나타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PC와 연결된 USB 케이블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 PC 본체(아래 ①번 이미지)와 잉크젯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아래 ②번 이미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 LAN포트와 유사하여 LAN단자에 USB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본체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② 잉크젯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 연결확인
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잉크젯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 확인하는 방법
1)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
3) 우측 상단에 [▼] 선택 → 타일 선택 시 잉크젯 프린터의 상태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2. 잉크젯 프린터 드라이버 상태별 조치하는 방법
1) 대기 문서가 있는 경우
[오류 상태]
![]()
[조치 방법]
① Driver 우측 눌림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
② 프린터 → ' 모든 문서 취소 '를 선택해 주세요.
![]()
위와 같이 진행했으나 대기문서가 삭제 안 되는 경우
①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 중지를 선택해 주세요.
![]()
② 탐색기에서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안에 파일을 삭제해 볼 수 있습니다.
(※ 삭제 시 잉크젯 프린터 인쇄 대기 문서 삭제됨)
![]()
③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Print Spooler에서 마우스 우측을 눌러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2)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오류 상태] : 오프라인 오류뜸
![]()
[조치 방법]
: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인쇄 지원 인식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위의 조치 방법에서
- USB 인쇄지원 생성 안 된 경우 (조치 방법 1)
ⓛ 잉크젯 프린터 전원 켜져 있는지 확인
② PC와 잉크젯 프린터 간의 USB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③ PC본체 뒷면에 연결된 USB케이블 옆에 다른 USB단자에 연결확인
④ 그래도 인식 안될 시 컴퓨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 USB 인쇄지원 생성되어 있는 경우 (조치 방법 2)
ⓛ 해당 프린터 이름 마우스 우측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
② 프린터 → '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 선택하여 해제해 주세요.
![]()
3) 일시중지된 경우
[오류 상태] : 일시 중지됨
![]()
[조치 방법]
ⓛ Driver 우측 클릭 → 인쇄 작업 목록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② 프린터 → ' 인쇄 일시 중지 '를 선택하여 체크 해제해 주세요.
![]()
컴퓨터와 잉크젯 프린터 연결 후 인쇄가 안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 및 설치하는 방법
1. 기존 설치된 드라이버 삭제방법
1) 윈도우 버튼 우측의
(검색) 란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
2. 잉크젯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
4) 드라이버 메뉴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
5) 하단에 실행 클릭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버 설치를 하였으나 아무런 동작이나 반응이 없다면 설치된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원격 상담으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