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3 에러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9-06-17
  • 조회수 29,429


조치 안내

[벽걸이 에어컨 ]

일시적인 오동작에 의해 회로 장치에서 에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전원 초기화 또는 스마트 리셋 점검 안내

  1) 스마트 리셋 점검

    - 2014년 이후 인버터 모델은 무선 리모컨을 통한 스마트 리셋 기능 사용 시 차단기 또는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끼운 것과 같이 전원 초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홈멀티 (2 IN1) 제품의 스마트 리셋은 스탠드에서 실행하세요)

  2) 스마트 리셋 방법

    - 무선 리모컨 [확인] + [바람세기 ▽] 또는 [확인] + [무풍]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스마트 리셋이 진행됩니다.

리모컨에 확인+바람 아래 버튼 동시 누름 이미지리모컨에 무풍+확인 버튼 동시에 누름 이미지


2. 전원 초기화

2014년 이전 제품들은 전원 코드를 빼고 1분 뒤 다시 연결해 주세요.

차단기를 내렸다가 약 1분 후 다시 올리면 전동변이 초기화가 되면서 정상 가동할 수 있습니다 .

차단기 스위치를 올리는 모습


[창문형 에어컨] 

■ 에러 원인 및 조치 방법

 일시적인 오작동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1분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 에러코드 참고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에러코드 원인 및 조치방법 안내

2021년 에러

2022년, 2023년

에러

원인

조치방법

FL

C184

만수 알람

제품 아래에 물받이 등을 놓고 제품의 실외 측 또는 실내 측 배수구의 고무마개를 빼고 배수 호스를 연결하여 응축수를 배출합니다.

PH

C404

C416

실외측 창문이 닫혀 있음

실외 측 창문을 열어 실외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를 확보 후 전원코드를 재연결 해주세요.

P7

-

실내측 흡입 공기 막힘

실내 측 흡입구 막힘 제거 및 먼지거름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