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사용중 냄새가 나요.

  • 날짜 2013-05-28
  • 조회수 14,990


 배수호스 위치 변경

 실내기 팬이 돌면서 냄새를 빨아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수호스가 하수구에 바로 연결되어 있다면 빼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외부로 나가 있는 배수호스가 하수구 쪽이나 냄새가 나는 곳에 있을 경우, 냄새가 배수호스를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실내기 주변에 휴지통, 걸레통 등의 냄새를 유발 할만한 것이 있는 경우에도 실내기 팬이 돌면서 그 냄새를 빨아들이면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지필터 청소 및 송풍(청정) 운전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필터는 2주에 한번 정도 청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지 2년 경과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전문필터가 들어 있는 모델이라면, 필터 교체시기가 지나서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서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를 하고 난 후, 창문을 열어 환기가 되는 상태에서 송풍운전(또는 청정운전)을 2~3시간 이상 정도 해주시면, 제품 내부에 밴 냄새는 어느 정도 배출이 됩니다.


에어컨 사용 중 나온 물기가 제품 내부에 남아 있으면서 곰팡이로 변해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냄새는 송풍(또는 청정) 운전을 많이 해주시면 냄새가 배출됩니다.


또한, 평소에 사용하시고 끄기전에 1분 ~ 20분이라도 송풍을 해주시고 끄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자동청소' 기능이 있다면 사용 권장)


 ※ 자동청소 기능

   - 사용 중 리모컨의 [청소] 버튼을 눌러 놓으면, 에어컨을 끄고 나서 일정시간 송풍(청정) 운전 후 에어컨이 꺼지는 기능

   - 스탠드 에어컨은 10분간 실행 후 전원이 꺼집니다. 디스플레이부 진행 내용이 표시됩니다.(원형 그래프 또는 숫자로 진행상황 표시됨)


 참고사항

 ■  전문세척/일반세척 차이점

  전문세척은 '고압세척기나 스팀세척기, 열풍건조기' 등 전문세척 장비를 이용해서 에어컨 주요부품의 틈새까지 먼지나 이물, 오염물을 씻어 세척하는 것을 말하고,

일반세척은 에어컨 엔지니어가 '친환경 세척용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주요 부위의 먼지나 이물을 닦아내는 세척을 말합니다.


비용면에서는 아무래도 전문장비를 사용하는 전문세척 비용이 더 높습니다.


전문세척이 필요한 경우 ☎1588-4190번으로 연락 후 상담사를 통해 안내를 받으시고,

일반세척이 필요한 경우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엔지니어 방문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