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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월렛 카드가 삭제되거나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 날짜 2024-05-01
  • 조회수 31,778


삼성월렛에서 카드가 삭제되거나 추가가 안되는 경우에 대한 안내입니다. 


삼성월렛에 등록된 카드가 자동 삭제되는 경우 

삼성월렛에 등록된 카드가 삭제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주로 발생됩니다.


1) 휴대전화에 등록한 삼성계정을 삭제한 경우

2) 동일 명의의 다른 휴대전화에서 삼성월렛 실행 후 로그인 한 경우

3) 카드 등록시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린 경우


위 내용 외에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사용자가 카드사에 해당 카드를 사용 중지/ 거래 중지를 요청한 경우, 삼성월렛에서도 카드가 삭제됩니다.

• 삼성월렛과 카드사 서버 통신시 제대로 된 값이 카드사로부터 넘어오지 않는 경우에도 카드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삭제에 대한 팝업 발생)

• 생체인증 5회 이상 실패 시 결제 비밀번호 입력함 

결제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별도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결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오류 시 해당 금융사 카드/계좌는 삭제됩니다.

    삭제 된 이후 카드/계좌 등록 시 결제 비밀번호 재입력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카드가 삭제 된 경우 정상 등록 가능한 카드라면 다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에 카드가 등록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 개통 완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등록 시도 할 경우 

삼성월렛에 카드를 등록할 때 본인인증 단계에서 휴대전화 정보 및 사업자 선택항목, 전화번호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아 본인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주로 자급제 모델에서 개통이 완료 되지 않은 상태에서 등록 시도할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생 원인]

SIM 장착 후 개통 완료가 된 상태에서 진행되어야 본인인증 단계가 진행되나, 이동통신사 개통 진행이 되지 않았거나 지연되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혹은 통신사 내부 사정이나 개통 수요가 몰리면서 개통 시간이 다소 지연될 경우에 본인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내 전화번호 에서 전화번호가 나오지 않습니다.


[조치 방법]

본인인증은 개통 완료 후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에서 자동 발신되는 개통 완료를 알리는 SMS 가 수신된 이후에 카드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로 인증 메시지가 늦게 수신되는 경우  

삼성월렛에 카드 등록 후 본인 인증 시 메시지가 늦게 수신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 번호는 3분 이내에 입력해야 하나, 휴대전화 내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3분이 초과하여 수신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휴대전화를 재부팅 후 다시 등록을 해보세요.

다만, 재부팅 이후에도 동일하게 메시지 수신이 지연된다면 이동통신사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본인인증 요청 자체가 안 된다면, 본인 인증 업체인 나이스평가정보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나이스평가정보 고객센터 연락처 : 1600-1522)


법인명의 휴대전화의 경우  

본인인증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법인명의 휴대전화의 경우, 삼성월렛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삼성월렛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는 현재 SKT, KT, LGU+ 통신사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가입한 통신사에서 법인 휴대전화에 대한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통신사 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폰의 경우 법인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 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법인카드의 경우, 일부 카드사에서 개인명의의 법인카드 등록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 삼성월렛 지원 카드 유형 알아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월렛 최신버전 업데이트 및 카드사쪽 정보 확인   

삼성월렛 앱 버전이 낮은 경우, 신용카드 등록이 원활히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월렛 - 전체 > 더보기 > 설정 > Samsung Wallet 정보 > 버전 확인


삼성월렛 앱 실행후 전체 메뉴를 선택하세요

① 삼성월렛 - 전체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보기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③ 설정 

 

삼성월렛 정보를 선택하세요

 ④ Samsung Wallet 정보

 

버전을 확인하세요

⑤ 버전 확인 

 


휴대전화와 카드 명의자 일치 확인  

삼성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계정 가입자 명의, 휴대전화 가입자 명의, 신용카드‧체크카드‧계좌 명의가 모두 본인 명의여야 합니다.

삼성계정 명의자 및 휴대전화 명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명의가 서로 다른 경우 삼성월렛에 카드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명의의 가족카드의 경우 일부는 등록이 가능합니다만, 등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마다 정책이 다르기때문에 카드사에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아주십시오.

가족카드 등록 여부는 http://www.samsung.com/sec/samsung-pay/type.html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사이트 > 모바일 > 앱 & 서비스 > 삼성월렛 > 지원카드 안내 > 지원 카드 유형)


참고로 타인의 지문을 휴대전화에 등록 가능하나, 현행법상 결제 시 본인의 지문을 사용해야 합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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