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흑백 인쇄만 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91,599


  •  프린터 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색상 설정이 흑백으로 설정되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흑백 인쇄만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에서 색상 설정하는 방법  

 ※ '장치 및 프린터' 진입 방법

  • 윈도우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윈도우8 : ‘윈도우 로고 키’ + X 키 눌러서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 윈도우8.1 : 작업표시줄 왼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윈도우10 : 시작- 설정-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흑백 인쇄만 될때  색상 설정 상태 확인하는 방법  

※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는 검정, 노랑, 파랑, 빨강색 토너중 1개라도 모두 소진이 된다면 인쇄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모든 토너 량을 체크 후 인쇄 사용해 주세요.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클릭하세요.


② 해당 프린터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 선택


③ 인쇄 기본 설정의 ‘그래픽’ 탭 선택


④ 색상 설정  항목 – ‘컬러’ 선택 후 확인 클릭하세요.

색상을 컬러로 선택하기


만일 위 조치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컴퓨터 다시 시작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흑백 인쇄만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제거하는  방법  

1. 윈도우 버튼 우측의 돋보기(검색)란에 ‘프로그램 추가/제거'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 클릭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 버튼 우측의 돋보기란에 프로그램 추가 제거 입력 - 프로그램 추가 제거 클릭 실행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 클릭해 주세요.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제거를 클릭해 주세요


3. 삭제할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하여 [다음] 클릭해 주세요.

삭제할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 클릭해 주세요


4.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 클릭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예 클릭해 주세요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중 이미지


5. 삭제완료 [마침] 클릭해 주세요.

삭제완료 마침 클릭해 주세요


컬러 레이저 프린터에서 흑백 인쇄만 될때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3366.co.kr를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여 접속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366.co.kr 이미지


2.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3.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4.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를 설치합니다.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Print Driver 를 설치합니다


5. 하단에 [실행] 클릭해 주세요.

하단에 실행 클릭해 주세요


6. 아래 창에서 [설치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 창에서 설치하기 클릭해 주세요


7. [설치 동의서 및 설정] 창에서 하단에 네모박스에 체크 후 [다음] 클릭

설치 동의서 및 설정 창에서 하단에 네모박스에 체크 후 다음 클릭


8. 프린터 설치 유형에서 [신규 프린터] 선택 후 [다음] 클릭

프린터 설치 유형에서 신규 프린터 선택 후 다음 클릭


9. [USB, 네트워크, 무선] 중에 사용하는 연결 유형 선택 후 [다음] 클릭

USB 네트워크 무선 중에 사용하는 연결유형 선택 후 다음 클릭


10.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창에서 [다음] 클릭

설치할 소프트웨어 선택 창에서 다음 클릭


11. 설치완료 창에서 [마침] 클릭

설치완료 창에서 마침 클릭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서 인쇄시 컬러 출력이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 조치 후에도 흑백 인쇄가 된다면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프린터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원격 점검 후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