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 물에 빠졌어요.
- 날짜 2022-12-01
- 조회수 64,327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점검 받지 않고 사용할 경우, 당장은 이상 없을지라도 추후 회로의 부식으로 인해 수리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신속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 건조 후 전원 켜지 않고 서비스센터 방문 안내
깨끗한 물에 침수된 경우 조치 방법
- 휴대폰에서 신속하게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으로 건조해주세요
-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서비스센터 에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유심(USIM), SD카드 트레이 빼는 방법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방수 지원 모델
- 제품이 떨어지거나 충격을 받으면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낙하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방수 기능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보다 정밀한 점검을 받아주세요.
-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은 후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마이크, 스피커 또는 수화 부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어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충분히 건조 시킨후 사용해 주세요.
-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 염분 및 이물질 제거 안내
-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휑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시켜야 합니다.
-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하세요,
-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 시 메인보드 등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빠른 점검을 받아주세요.
-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물기 및 이물을 완전히 제거 후 충전 안내
※ 물기 또는 먼지 등 이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물기는 반드시 완전히 제거해야 하고, 먼지 등 이물도 제거 후 충전해야 합니다.
※ 삼성 정품 아닌 젠더, 케이블 이용 시 회로 부품의 손상으로 발생 할 수 있으니 정품 젠더 및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서비스센터 안내
서비스센터에 신속하게 방문하기 어려울 때는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자연 건조해 주십시오.
자연 건조되었더라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가능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