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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이 물에 빠졌어요.

  • 날짜 2022-12-01
  • 조회수 64,327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점검 받지 않고 사용할 경우, 당장은 이상 없을지라도 추후 회로의 부식으로 인해 수리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신속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 건조 후 전원 켜지 않고 서비스센터 방문 안내

깨끗한 물에 침수된 경우 조치 방법 

- 휴대폰에서 신속하게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으로 건조해주세요

-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서비스센터 에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유심(USIM), SD카드 트레이 빼는 방법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트레이 빼는 방법 이미지

방수 지원 모델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 닉네임 안내

구분

지원 모델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S7, S7 엣지, 갤럭시S8, 갤럭시S9, 갤럭시S10 (5G포함), 갤럭시S20 (FE 포함), 갤럭시S21, 갤럭시S22, 갤럭시 S23, 갤럭시 S24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20

갤럭시 A 시리즈

갤럭시 A5 2017 (SM-A520S,K,L), 갤럭시 A7 2017 (SM-A720S), 갤럭시 A8 2018 (SM-A530N)

태블릿 시리즈

갤럭시탭 Active (SM-T365F0), 갤럭시탭 Actve3 (SM-T575N)

  •  제품이 떨어지거나 충격을 받으면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낙하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방수 기능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보다 정밀한 점검을 받아주세요.

  •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은 후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마이크, 스피커 또는 수화 부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어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충분히 건조 시킨후 사용해 주세요.
  •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 염분 및 이물질 제거 안내  

  •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휑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시켜야 합니다.
  •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하세요,
  •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 시 메인보드 등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빠른 점검을 받아주세요. 
  •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물기 및 이물을 완전히 제거 후 충전 안내 

물기 감지 팝업 이미지

※ 물기 또는 먼지 등 이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물기는 반드시 완전히 제거해야 하고, 먼지 등 이물도 제거 후 충전해야 합니다.

※ 삼성 정품 아닌 젠더, 케이블 이용 시 회로 부품의 손상으로 발생 할 수 있으니 정품 젠더 및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서비스센터 안내 

서비스센터에 신속하게 방문하기 어려울 때는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자연 건조해 주십시오.

자연 건조되었더라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가능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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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