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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 겹침이 생겨요

  • 날짜 2013-06-05
  • 조회수 65,091


  •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두꺼운 용지를 사용하여 인쇄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정품 재생, 리필 토너 구별하는 방법 (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크롬칩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소모품샵 선택

  

※ 위의 사이트 외 서비스 센터, 대리점 등에서도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 가능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두꺼운 용지로 설정하는 방법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장치 및 프린터 선택장치 및 프린터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프린터 속성과 기본설정기본설정

 

3. 인쇄기본 설정 ▶ 용지 탭 ▶ 용지 종류 ▶ 두꺼운 용지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용지 두꺼운 용지


※ 일반 용지에서도 증상이 있다면 다른 종류의 일반 용지로 인쇄 시도해 주세요.    

※ 겨울철 레이저 계열을 저온 상태로 장시간 방치한 경우 이중잔상, 흐림 발생 시 전원을 켠 후 1~2시간정도 기다린 후에 출력하여 인쇄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바로가기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토너 카트리지 상태나 프린터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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