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 겹침이 생겨요
- 날짜 2013-06-05
- 조회수 91,916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이중으로 잔상, 겹침이 생겨 사용 못할때 비정품, 리필 토너 구별,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두꺼운 용지를 사용하여 인쇄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정품 재생, 리필 토너 구별하는 방법 (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 위의 사이트 외 서비스 센터, 대리점 등에서도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 가능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두꺼운 용지로 설정하는 방법
1.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또는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2.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 아이콘 선택 후 프린터 속성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프린터 아이콘에 마우스 버튼 오른쪽을 클릭하여 설정 진입합니다.
3. 인쇄기본 설정 ▶ 용지 탭 ▶ 용지 종류 ▶ 두꺼운 용지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일반 용지에서도 증상이 있다면 다른 종류의 일반 용지로 인쇄 시도해 주세요.
※ 겨울철 레이저 계열을 저온 상태로 장시간 방치한 경우 이중잔상, 흐림 발생 시 전원을 켠 후 1~2시간정도 기다린 후에 출력하여 인쇄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토너 카트리지 상태나 프린터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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