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등록이 안됩니다.

  • 날짜 2016-06-03
  • 조회수 12,131


조치 안내

스마트홈 기능 지원모델 확인하기

 제품 전용 동글(Dongle)은 2016년 에어컨, 공기청정기 모델 중 동글 레디(Dongle Ready)모델에만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이후 생산된 네트워크가 가능한 모델들은 SmartThings(스마트싱스) 앱으로 제어 됩니다.

또한 기존 앱(Smart Home:스마트 홈)에서 SmartThings를 지원하는 제품을 연결할 경우 스마트홈 앱에서는 다음과 같은 표시를 나타냅니다.

스마트홈 메시지 이미지

※ 삼성 커넥트 앱은 SmartThings(스마트싱스)로 변경되었습니다.

※ Wi-Fi 내장형 모델은 동글(Dongle) 설치 없이 스마트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으며, 동글레디(Dongle Ready) 모델은 동글이 있어야 스마트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 참고 : Wi-Fi 내장형인지, 동글 장착 모델인지는 사용설명서를 확인 바랍니다.

스마트홈 동글(Dongle) 확인

 동글 레디(Dongle Ready)로 표기된 모델은 USB형 동글(스마트홈 어댑터)을별도 구매하여 장착해야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동글 구매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및 삼성스토어


제품 전용 동글(Dongle)은 ‘2016년부터 사용(즉, 그 이전은 동글 사용하는 모델없음)

‘2016년 모델(K)은 스마트홈 동글(HD39J1230KW)을 사용 했었으며, 단종으로 인한 스마트 홈 어뎁터 사용으로 변경(H03 버젼)

  [ 삼성전자 스마트홈 어댑터(HD2018KH) 동글(Dongle) ]
삼성전자 스마트홈 어댑터(HD2018KH) 동글(Dongle) 이미지


동글(Dongle)은 USB 메모리 형태를 한 일종의 송수신 장치로 공유기와 제품을 연결하여 명령을 받고 신호를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Wi-Fi 내장형은 제품 내부에 데이터 송수신 장치가 있어서 동글(Dongle)이 없어도 공유기와 연결을 할 수 있지만 동글레디(Dongle Ready)제품은 반드시 이 장치 동글(Dongle)이 있어야 공유기와 연결이 됩니다.

공유기의 Wi-Fi 연결

 에어컨, 공기청정기(Wi-Fi 내장 또는 동글레디(Dongle Ready) 가 적용된 모델만)는 공유기와 연결을 할 때 일정한 주파수로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Wi-Fi 지원(내장형 Wi-Fi 모듈/ 외장형 Dongle) 사양 확인

※ 2018년(N계열) Wi-Fi 내장형 모델은 2.4㎓ 또는 5㎓에 모두 연결 가능하나, 무선 동글 장착 모델은 2.4 ㎓ 전용입니다.

공유기의 이름, 비밀번호를 확인

 주파수 대역을 2개 쓰는 공유기를 듀얼밴드, 1개 쓰는 공유기를 싱글밴드 공유기라고부르기도 합니다.

보통 듀얼밴드 공유기는 주파수 대역별로 따로 이름(SSID)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공유기의 설정에서 2.4 GHz, 5 GHz대역의 사용여부를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SSID(Wi-Fi 연결 시 표시되는 공유기 이름)는 영문 및 숫자만 지원합니다. (※ 한글 및 특수 문자 지원 안합니다)


공유기 Wi-Fi 주파수 확인은 공유기 메뉴얼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해 주세요.


 [AirPurifier]Samsung 신호 확인 방법

  1. 본체의 스피드버튼을 4초간 누르면 에어컨 표시부에 AP가 깜박입니다.  

    공기청정기 표시부 이미지
  2. 선택화면에서 [AirPurifier] Samsung 신호가 확인 된다면 공기청정기는 공유기와 정상 연결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무선 신호 이미지


 스마트폰 핫스팟 설정방법 확인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홈(싱스)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 합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예상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