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겨요
- 날짜 2013-06-05
- 조회수 35,637
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길 때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 CRUM, 센서 상태 확인하는 방법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내부 소모품, 부품 등 이상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를 확인해서 재생(비정품) 토너인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길 때 크롬칩 세척 및 접점부분 세척하는 방법
- 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길 때 아래와 같이 토너의 크롬칩 부위와 내부 접점부위를 세척해 보세요.
동판 부분을 면봉 및 휴지로 닦아냅니다.
오염 부위가 확인될 경우 제거가 될 때까지 세척합니다.
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길 때 삼성전자서비스 소모품샵에서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하는 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컬러, 흑백 레이저 프린터 인쇄 시 줄이 생긴다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PC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 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지속적으로 인쇄 시 줄이 발생된다면 정품 토너 카트리지 및 프린터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