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리지 오류로 재생 잉크 인식이 안 되어요
- 날짜 2024-07-31
- 조회수 37,320
카트리지 오류로 재생 잉크 인식이 안 될때 잉크 카트리지 노즐 접촉면 청소를 안내드립니다
재생/리필 소모품 사용은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사용하지 않도록 권유 드립니다. 재생/리필 소모품으로 인한 고장 발생 시 유상 서비스 처리됩니다.
정품으로 소모품을 구매하여 제품 동작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카트리지 오류로 재생 잉크 인식이 안 될때 잉크 카트리지 노즐 접촉면 청소하는 방법
① 제품 전원 켠 후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엽니다. (잉크함 왼쪽 이동)
② 그림과 같이 잉크 카트리지 탭을 누른 뒤 위로 살짝 들어 올려 꺼냅니다.
③ 물을 약간 적신 깨끗한 천(면봉)으로 노즐면과 접촉면을 한 방향으로 닦아줍니다.
④ 잉크 카트리지함을 위의 그림과 같이 닦아 줍니다.
⑤ 청소 후 잉크 카트리지를 색상 같은 잉크함에 끼우고 윗 부분을 눌러 삽입합니다. (찰칵 소리가 나면 제대로 삽입된 것입니다.)
⑥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를 닫아 줍니다.
※ 주의사항
- 청소할 때 손이나 옷에 잉크가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잉크 카트리지를 꺼내서 청소한 뒤 30분 이상 방치해 두지 말고 바로 삽입합니다.
- 컬러 잉크 카트리지를 닦을 때는 한 방향으로만 닦아주십시오.
- 잉크 노즐면이나 접촉면에 지문 등이 묻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 재생/리필 잉크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잉크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카트리지 오류로 재생 잉크 인식이 안 될때 프린터 정품 소모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방법
1. 카트리지 오류로 재생 잉크 인식이 안 된다면 프린터 정품 소모품 구입을 위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PC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