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토너 인식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5,200
예상 원인
- 재생토너의 크롬칩(CRUM) 접점단자 오염 및 변형으로 인한 인식불가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비정품(재생/리필)토너 구별하는 방법(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긁힘,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칩 세척 및 접점부분 세척방법
1. 아래와 같이 토너의 크롬칩 부위와 내부 접점부위를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번의 동판부분을 면봉 및 휴지로 닦아 냅니다.
오염부위가 확인될 경우 제거가 될 때 까지 세척합니다.
2. 프린터 내부 접점부위를 확인하여 세척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하는 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 정품 잉크 카트리지 구매는 다른 사이트 및 서비스 센터에서도 구입 가능하므로 미리 잉크 재고 여부를 확인 후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전화 : 1588-3366)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