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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유선 충전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 날짜 2023-02-14
  • 조회수 162,306

☞ 갤럭시 스마트폰을 초고속으로 충전하세요.

갤럭시 기기의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거나, 발열이 발생할 경우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잠시 후 다시 충전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갤럭시의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을 확인하세요.

갤럭시에 적합한 정품 충전기 및 충전 케이블 확인

외관이 비슷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이라도 품질과 충전 성능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를 더 오래 고장없이 사용하려면 기기 및 배터리 특성 맞게 최적화된 삼성 정품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비정품 충전기 또는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충전 끊김 발생으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충전이 안될 수 있으며 기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전기 또는 충전 케이블 손상 및 갤럭시 충전 연결 부 접촉 불량 확인

1. 충전기가 갤럭시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기와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 연결 부)를 분리하여 재연결하세요. 


2.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 연결부)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청소해 주세요.

    충전 단자(USB 연결부)에 이물이 묻은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충전기 자체의 문제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정품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안될 경우, 사용 중인 갤럭시 기기의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 있음에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이상일 경우 보증기간 이내(1년) 충전기 자체 결함일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 사용자 과실 또는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충전기 구입이 필요합니다.


※ 보증기간(1년) 이내 자체 결함이 의심되는 충전기는 해당 갤럭시 기기 및 충전기를 가지고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갤럭시 충전 단자의 이물질을 제거해보세요. 

충전 문제의 가장 빈번한 원인 중 하나가 충전 단자(USB연결부)가 먼지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단자 내부에 먼지나 보풀 등이 쌓이면 충전 케이블이 포트 내부의 충전 단자와 제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갤럭시 기기의 정상적인 충전이 안되는 충전 이상의 원인이 될 수 있 수 있습니다.

 Step 1. 갤럭시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Step 2. 손전등 등의 조명으로 충전 단자(USB 연결부)를 비춰 안을 살펴봅니다. 내부에 먼지나 이물질이 보인다면 청소가 필요합니다.

Step 3. 충전 단자 안에 바람을 불어넣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Step 4. 충전 단자가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전문적인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충전단자 연결 부위 먼지 제거


갤럭시에서 고속 충전 설정을 활성화 하세요.

사용중인 갤럭시 기기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경우, AFC(스마트 고속 충전)을 권장합니다.

충전 속도가 느리다면 갤럭시에서 고속 충전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설정 > 배터리 > 충전 설정 > 고속 충전/고속 무선 충전 설정 활성화 확인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충전 설정을 선택하세요

 ③ 충전 설정

 

고속충전, 고속 무선충전 설정을 활성화를 확인해주세요

④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활성화 확인

 참고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갤럭시S23 시리즈부터 고속 충전과 초고속 충전 설정 기능이 통합되어 고속 충전 설정으로 표시됩니다.
  • PC나 일반 USB 장치에 갤럭시 기기를 연결할 때는 고속 충전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물기 감지 알림이 발생할 경우

 충전기나 갤럭시의 충전 단자(USB연결부)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회로가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충전 단자에 수분이 감지될 경우, 갤럭시에서는 물기/이물 감지 알림이 뜹니다. 방수나 방진 기능이 있는 갤럭시 기기도 물이 닿았을 때는 완전히 말려 사용하는 것이 정상적인 기능 동작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이나 젖었거나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을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닦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기기를 말려주세요. 건조 후에도 충전에 이상이 있다면 서비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또한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품 또는 삼성전자에서 인증된 액세서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물기 감지 알림 표시 이미지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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