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안 돼요.

  • 날짜 2023-09-01
  • 조회수 195,172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경우, 배터리 자체,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전화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하기 

배터리 충전 완료까지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설정 앱 실행 이미지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 선택 이미지

 ② 디바이스 케어

 

배터리 항목 선택 이미지

 ③ 배터리


또한, 상단 알림바에서도 충전 완료까지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 시간 확인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 시간 확인]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린 경우 조치 방법

충전이 느리거나 충전이 잘되지 않는다면, 아래 조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충전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쉬어 보세요.

충전 중 웹 브라우저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게임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충전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네트워크 또는 다른 장치와 연결해야 하는 앱을 실행할 경우 충전량보다 소모량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고속 충전이 잘 안될 경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설정에 고속 충전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고 ‘배터리’를 누르세요.

2. ‘충전 설정’을 선택하세요.

3. 하단의 ‘충전’ 카테고리에서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앱 실행 이미지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 선택 이미지

 ② 디바이스 케어

 

배터리 항목 선택 이미지

③ 배터리 

 

충전 설정

④ 충전 설정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항목 활성화여부 확인 이미지

 ⑤ 고속 충전/고속 무선 충전 활성화 확인

 

 ※ 일반 충전기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고속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설정’ 확인 후 충전기가 고속 충전용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하세요.

제품과 주변 환경의 온도가 높거나 낮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한 충전 전력 제어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을 권장합니다.


• 삼성 정품 충전기를 이용하세요.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충전할 경우, 삼성 정품 충전기 사용 시 대비 낮은 전류로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른 충전을 위해 삼성 정품 충전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 이물질이나 물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충전 단자나 충전 케이블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솔로 충전 단자에 낀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무선 충전 시 제품과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무선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거나 충전 케이블이 젖은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하고 물기 감지 알림을 드리고 있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건조하고 사용해 보세요.


※ 물기 감지 알림 관련 내용은 해당 기능이 적용된 모델에 한 합니다.

※ 물기 감지 알림이 있는 경우(상단에 물기 표기) 제품과 충전 단자를 분리하세요.

※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의 충전은 충전 단자 부식의 원인이 되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부식이 일어난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상담 후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제품 또는 충전기에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 장기간 사용에 따라 충전 단자가 변형된 경우, 또는 이물질에 의해 충전 단자 표면이 부식된 경우, 충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충전할 경우, 제품이 손상되거나 발열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만약 상기 조치로도 충전문제가 해결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으로 이상 여부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배터리 관련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진단 기능 항목 :

① 유선 / 무선 충전 진단 : 충전기 이상(고장)여부 및 충전 단자에 이물 여부 확인

유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이미지

 유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무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이미지

 무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② 배터리 상태 진단 : 배터리 용량 및 수명 상태 등을 확인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

 

아래 경로로 진단을 진행하세요.

• Members 앱 실행 >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유선 /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멤버스 앱 실행 이미지

① Members 앱 실행 

 

하단 도움받기 선택 이미지

 ② 도움받기

 

휴대전화 진단 선택 이미지

③ 휴대전화 진단 

 

유선충전, 무선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하여 진단 시작 버튼 누르기 이미지

 ④‘유선/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아래 갤럭시 자가 진단 하기를 누르면, 멤버스 내 ‘휴대전화 진단’으로 바로 이동되어 진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 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서비스 센터 점검 안내 

휴대전화의 충전 단자 또는 충전기 단자의 이물로 인해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단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솔로 청소 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물 제거 후에도 동일하게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지참)


충전기(충전 케이블 포함)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휴대전화의 경우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 이후 고장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서비스 진행)

* 충전기, 충전 케이블의 경우 수리가 되지 않아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이후 고장의 경우는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1:1 무상 교환 가능).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