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안 돼요.

  • 날짜 2023-09-01
  • 조회수 237,374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경우, 배터리 자체,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전화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하기 

배터리 충전 완료까지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 > 배터리 > 충전 시간 확인(상단 알림바에서도 남은 충전 시간 확인 가능)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충전 시간을 확인하세요

 ③ 충전 시간 확인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시간 확인 이미지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 시간 확인]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린 경우 조치 방법

충전이 느리거나 충전이 잘되지 않는다면, 아래 조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충전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쉬어 보세요.

충전 중 웹 브라우저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게임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충전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네트워크 또는 다른 장치와 연결해야 하는 앱을 실행할 경우 충전량보다 소모량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고속 충전이 잘 안될 경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설정에 고속 충전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 배터리 > 충전 설정 > 고속 충전/고속 무선 충전 설정 활성화 확인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충전 설정을 선택하세요

 ③ 충전 설정

 

고속충전, 고속 무선충전 설정을 활성화를 확인해주세요

 ④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활성화 확인


 ※ 일반 충전기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고속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설정’ 확인 후 충전기가 고속 충전용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하세요.

제품과 주변 환경의 온도가 높거나 낮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한 충전 전력 제어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을 권장합니다.


• 삼성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이용하세요.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충전하거나, 비정품 충전기 또는 케이블 사용 시 낮은 전류로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충전 끊어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충전을 위해 삼성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 사용 또는 충전 규격을 만족하는 기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 이물질이나 물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충전 단자나 충전 케이블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솔로 충전 단자에 낀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무선 충전 시 제품과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무선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거나 충전 케이블이 젖은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하고 물기 감지 알림을 드리고 있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건조하고 사용해 보세요.


※ 물기 감지 알림 관련 내용은 해당 기능이 적용된 모델에 한 합니다.

※ 물기 감지 알림이 있는 경우(상단에 물기 표기) 제품과 충전 단자를 분리하세요.

※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의 충전은 충전 단자 부식의 원인이 되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부식이 일어난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상담 후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제품 또는 충전기에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 장기간 사용에 따라 충전 단자가 변형된 경우, 또는 이물질에 의해 충전 단자 표면이 부식된 경우, 충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충전할 경우, 제품이 손상되거나 발열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만약 상기 조치로도 충전문제가 해결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으로 이상 여부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배터리 관련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진단 기능 항목 :

① 유선 / 무선 충전 진단 : 충전기 이상(고장)여부 및 충전 단자에 이물 여부 확인


유선충전 진단 결과 예시 이미지

 유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무선충전 진단결과 예시 이미지

 무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② 배터리 상태 진단 : 배터리 용량 및 수명 상태 등을 확인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

 

아래 경로로 진단을 진행하세요.

• Samsung Members(삼성멤버스)앱 실행 >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유선 /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Members 앱 실행 

 

도움받기를 선택하세요

 ② 도움받기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③ 휴대전화 진단 

 

유선충전, 무선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하여 진단을 시작하세요

 ④ ‘유선/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아래 갤럭시 자가 진단하기를 누르면, 멤버스 내 ‘휴대전화 진단’으로 바로 이동되어 진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서비스 센터 점검 안내 

휴대전화의 충전 단자 또는 충전기 단자의 이물로 인해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단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솔로 청소 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물 제거 후에도 동일하게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지참)


충전기(충전 케이블 포함)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휴대전화의 경우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 이후 고장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서비스 진행)

* 충전기, 충전 케이블의 경우 수리가 되지 않아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이후 고장의 경우는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1:1 무상 교환 가능)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