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안 돼요.
- 날짜 2023-09-01
- 조회수 237,374
배터리 충전이 안되는 경우, 배터리 자체,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전화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하기
배터리 충전 완료까지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 > 배터리 > 충전 시간 확인(상단 알림바에서도 남은 충전 시간 확인 가능)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dace31a7-934d-40bd-81b0-f2d2b5c16d7f.png)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2aecc39e-950d-485c-a3c3-2d3af6d07f9c.png)
② 배터리
![충전 시간을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c8dc7eae-b01f-4ae3-bc81-ff0ea0d338bb.png)
③ 충전 시간 확인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시간 확인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43fd266d-c56b-4438-aa49-79a37933e8d2.png)
[알림바에서 남은 충전 시간 확인]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린 경우 조치 방법
충전이 느리거나 충전이 잘되지 않는다면, 아래 조치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충전 중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잠시 쉬어 보세요.
충전 중 웹 브라우저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게임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발열을 제어하기 위해 충전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다수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네트워크 또는 다른 장치와 연결해야 하는 앱을 실행할 경우 충전량보다 소모량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고속 충전이 잘 안될 경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설정에 고속 충전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 배터리 > 충전 설정 > 고속 충전/고속 무선 충전 설정 활성화 확인
※ 갤럭시 모델 및 운영체제(OS)에 따라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7a2a9b22-cc70-4c5b-ab64-74639fbf75d8.png)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1b7c1e74-3850-4147-8f7d-f350078da6c9.png)
② 배터리
![충전 설정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bcb8a993-d5d2-4714-83fa-8296890ab4c1.png)
③ 충전 설정
![고속충전, 고속 무선충전 설정을 활성화를 확인해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4448b700-14d9-43b5-92e4-7765edcca307.png)
④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활성화 확인
※ 일반 충전기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경우 고속 충전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고속 무선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위와 같이 ‘설정’ 확인 후 충전기가 고속 충전용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하세요.
제품과 주변 환경의 온도가 높거나 낮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한 충전 전력 제어로 인해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 적정 온도(상온)에서 충전을 권장합니다.
• 이물질이나 물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충전 단자나 충전 케이블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솔로 충전 단자에 낀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무선 충전 시 제품과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무선 충전 패드 사이에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해 보세요.
-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거나 충전 케이블이 젖은 상태에서 충전할 경우, 제품 보호를 위해 충전을 차단하고 물기 감지 알림을 드리고 있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건조하고 사용해 보세요.
※ 물기 감지 알림 관련 내용은 해당 기능이 적용된 모델에 한 합니다.
※ 물기 감지 알림이 있는 경우(상단에 물기 표기) 제품과 충전 단자를 분리하세요.
※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의 충전은 충전 단자 부식의 원인이 되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부식이 일어난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상담 후 수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제품 또는 충전기에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 장기간 사용에 따라 충전 단자가 변형된 경우, 또는 이물질에 의해 충전 단자 표면이 부식된 경우, 충전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충전할 경우, 제품이 손상되거나 발열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만약 상기 조치로도 충전문제가 해결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으로 이상 여부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배터리 관련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련 진단 기능 항목 :
① 유선 / 무선 충전 진단 : 충전기 이상(고장)여부 및 충전 단자에 이물 여부 확인
![유선충전 진단 결과 예시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a66bc96f-4623-4b0d-9a31-de0ffb0a9787.png)
유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무선충전 진단결과 예시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8e32c85e-7af7-4fe0-a4c6-788120e2498a.png)
무선 충전 진단 결과 예시
② 배터리 상태 진단 : 배터리 용량 및 수명 상태 등을 확인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85327018-695d-4fb4-962d-ec07beba4513.png)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예시
아래 경로로 진단을 진행하세요.
• Samsung Members(삼성멤버스)앱 실행 >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유선 /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f6e50ef4-cccf-49c9-8ddb-a1699101bcca.png)
① Members 앱 실행
![도움받기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3e936b76-369a-4d10-bd7e-8512f10605f4.png)
② 도움받기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25cfa84d-0d69-4f14-85e9-c8e636045198.png)
③ 휴대전화 진단
![유선충전, 무선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하여 진단을 시작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5/17/bbcee8e3-2339-42d0-9a6a-c1cc1529bd32.png)
④ ‘유선/ 무선 충전’, '배터리 상태' 선택
아래 갤럭시 자가 진단하기를 누르면, 멤버스 내 ‘휴대전화 진단’으로 바로 이동되어 진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삼성 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서비스 센터 점검 안내
휴대전화의 충전 단자 또는 충전기 단자의 이물로 인해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단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솔로 청소 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물 제거 후에도 동일하게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지참)
충전기(충전 케이블 포함)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휴대전화의 경우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 이후 고장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서비스 진행)
* 충전기, 충전 케이블의 경우 수리가 되지 않아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이후 고장의 경우는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1:1 무상 교환 가능)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