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교통카드 기능이 안됩니다.

  • 날짜 2024-11-20
  • 조회수 112,609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 NFC 기능이 꺼져있는 경우

• NFC기능이 없는 USIM 카드 혹은 손상된 USIM일 경우

• 휴대전화 커버로 인해 NFC 성능에 영향을 받는 경우

• 휴대전화의 NFC 기능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경우 


각 상황별 조치방법을 확인하세요.


교통카드 어플 설치 방법 안내 

휴대전화로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티머니, 이즐 앱 등이 휴대전화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티머니 설치 방법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에서 티머니를 검색하세요

①-1 Play 스토어 검색창에서 티머니 검색

 

티머니 설치를 눌러주세요

①-2 티머니 설치  

 

이즐 설치 방법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에서 이즐을 검색하세요

 ②-1 Play 스토어 검색창에서 이즐 검색

 

이즐 설치를 눌러주세요

②-2 이즐 설치 

 

티머니/이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NFC 설정 방법 안내 

NFC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 교통카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NFC 기능을 활성화 하세요.

※ NFC 기능이 있는 제품에 한 합니다. 


알림창에서 NFC 활성화하기 

1단계)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고 NFC 기능이 꺼져있는지 확인합니다.

2단계) NFC 기능을 눌러 활성화 합니다.


화면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주세요

① 상단바 내림 

 

NFC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② NFC 아이콘

 

NFC 아이콘을 눌러 활성화해주세요

③ NFC 아이콘 활성화 

 

설정에서 NFC 활성화하기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하고, 연결 기능으로 진입합니다.

2단계) NFC 및 비접촉 결제로 진입하고, 사용 중을 활성화합니다.

3단계) 비결제 NFC 서비스로 진입하여, 티머니/이즐 서비스가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연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연결

 

NFC 및 비접촉 결제를 선택하세요

 ③ NFC 및 비접촉 결제

 

사용중 설정 후 비결제 NFC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④ 사용 중 활성화 및 

 비결제 NFC 서비스 진입

티머니 선택 화면입니다

 ⑤-1 티머니 선택 확인

 

이즐 선택 화면입니다

 ⑤-2 이즐 선택 확인

 

NFC USIM 구매/재발급 안내

NFC USIM 구매 

티머니/이즐 어플을 설치하고 NFC 기능을 켰다고 하더라도 USIM카드가 NFC 기능이 포함된 USIM 카드가 아니라면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구입하려는 USIM에 NFC기능 혹은 티머니/이즐 등 교통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 USIM 카드에 NFC 혹은 티머니/이즐 등이 적혀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동통신사에서 NFC 기능이 포함된 USIM으로 구매합니다. 


NFC 기능이 포함된 USIM 예시 이미지입니다

 [ NFC 기능이 포함된 USIM 예시 ]

 

손상된 유심(USIM)/ 심 카드 재발급 

재부팅 혹은 NFC 설정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USIM 자체의 노후 또는 USIM 커팅 등에 따른 손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USIM(유심)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후 USIM(유심) 교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커버 사용 시 주의 안내 

NFC 기능이 켜져 있고, NFC가 지원되는 USIM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 커버에 따라서는 NFC 기능 동작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전화 커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휴대전화 커버를 벗긴 후에 NFC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삼성전자는 정품 휴대전화 커버 사용을 권장합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의 휴대전화 진단을 통해 NFC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