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교통카드 기능이 안됩니다.
- 날짜 2024-11-20
- 조회수 112,609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 NFC 기능이 꺼져있는 경우
• NFC기능이 없는 USIM 카드 혹은 손상된 USIM일 경우
• 휴대전화 커버로 인해 NFC 성능에 영향을 받는 경우
• 휴대전화의 NFC 기능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경우
각 상황별 조치방법을 확인하세요.
교통카드 어플 설치 방법 안내
휴대전화로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티머니, 이즐 앱 등이 휴대전화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티머니 설치 방법

①-1 Play 스토어 검색창에서 티머니 검색

①-2 티머니 설치
이즐 설치 방법

②-1 Play 스토어 검색창에서 이즐 검색

②-2 이즐 설치
티머니/이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티머니(T-Money) 고객센터 : www.t-money.co.kr 또는1644-0088
- 이즐(EZL) 고객센터 : www.cashbee.co.kr 또는 1644-0006
NFC 설정 방법 안내
NFC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 교통카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NFC 기능을 활성화 하세요.
※ NFC 기능이 있는 제품에 한 합니다.
알림창에서 NFC 활성화하기
1단계)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고 NFC 기능이 꺼져있는지 확인합니다.
2단계) NFC 기능을 눌러 활성화 합니다.

① 상단바 내림

② NFC 아이콘

③ NFC 아이콘 활성화
설정에서 NFC 활성화하기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하고, 연결 기능으로 진입합니다.
2단계) NFC 및 비접촉 결제로 진입하고, 사용 중을 활성화합니다.
3단계) 비결제 NFC 서비스로 진입하여, 티머니/이즐 서비스가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① 설정

② 연결

③ NFC 및 비접촉 결제

④ 사용 중 활성화 및
비결제 NFC 서비스 진입

⑤-1 티머니 선택 확인

⑤-2 이즐 선택 확인
NFC USIM 구매/재발급 안내
NFC USIM 구매
티머니/이즐 어플을 설치하고 NFC 기능을 켰다고 하더라도 USIM카드가 NFC 기능이 포함된 USIM 카드가 아니라면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구입하려는 USIM에 NFC기능 혹은 티머니/이즐 등 교통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 USIM 카드에 NFC 혹은 티머니/이즐 등이 적혀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동통신사에서 NFC 기능이 포함된 USIM으로 구매합니다.

[ NFC 기능이 포함된 USIM 예시 ]
손상된 유심(USIM)/ 심 카드 재발급
재부팅 혹은 NFC 설정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USIM 자체의 노후 또는 USIM 커팅 등에 따른 손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USIM(유심)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후 USIM(유심) 교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커버 사용 시 주의 안내
NFC 기능이 켜져 있고, NFC가 지원되는 USIM을 사용하더라도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 커버에 따라서는 NFC 기능 동작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전화 커버를 사용하고 있다면, 휴대전화 커버를 벗긴 후에 NFC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삼성전자는 정품 휴대전화 커버 사용을 권장합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의 휴대전화 진단을 통해 NFC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