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데이터 네트워크(통신) 연결이 안 돼요.
- 날짜 2025-01-01
- 조회수 351,778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USIM(유심) 불량 또는 SIM(심) 카드 인식이 안될 때 조치 방법
SIM(심) 카드의 인식상태에 문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조치 후 확인해 보세요.
전원 메뉴로 재부팅하기
먼저, 일시적 오류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상단바 내림
② 전원 아이콘
③ 다시 시작
버튼으로 재부팅하기
터치 인식이 안되는 등의 상황이라면, 버튼을 이용한 재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재부팅 방법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
![]()
![]()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방법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데이터 사용이 켜져 있어야 모바일 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접속이 필요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휴대전화에 USIM(심)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퀵 패널을 통한 모바일 데이터 켜기
1단계) 상단 알림창을 아래로 퀵 패널을 열어주세요
2단계) 모바일 데이터를 누른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세요
② 모바일 데이터 선택
③ 확인
설정을 통한 모바일 데이터 켜기
1단계) 설정을 누른 후 연결을 선택하세요.
2단계) 데이터 사용을 눌러 모바일 데이터를 활성화(켜기) 해주세요.
3단계) 확인을 눌러주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데이터 사용
④ 모바일 데이터
⑤ 확인
⑥ 모바일 데이터 켜짐
APN 값 초기화 방법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변경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 다른 이동통신사 USIM(심)을 사용할 경우 해당 이통사 고객상담실을 통해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해주세요.
※ 휴대전화에 USIM(심)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1단계) 설정을 누른 후 연결을 선택하세요.
2단계) 모바일 네트워크 눌러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눌러주세요.
3단계) 우측 상단 옵션 더보기를 눌러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4단계) 초기화를 눌러주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모바일 네트워크
④ 엑세스 포인트 이름
⑤ 옵션 더보기
⑥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⑦ 초기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및 점검
특정 지역이 통신사업자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5G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하세요.
만약 모든 지역에서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전문 엔지니어에게 점검 및 안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활용한 휴대전화 진단 방법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의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설명된 메뉴/기능의 명칭, 화면 구성(UI/UX) 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