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안 돼요.
- 날짜 2022-11-01
- 조회수 208,821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전원 끄고 켜는 방법
휴대폰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모바일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포함 이후 모델, 다시 시작 방법
화면 상단 알림창을 내려 '전원' 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재부팅됩니다.
알림창에서 전원 버튼 누름
다시 시작
음량(하) + 측면 버튼 7초 이상 길게 누름
갤럭시 S10 포함 이전 모델, 다시 시작 방법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면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재부팅 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전원 + 음량(하) 버튼 7초 이상 길게 누름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방법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데이터 사용이 켜져 있어야 모바일 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접속이 필요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1. 상단 알림창을 아래로 내려 모바일 데이터 버튼을 눌러 켜주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내리세요
② 모바일 데이터 선택
③ 확인
④ 모바일 데이터 켜짐
2.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선택 > 켜기 > 확인
① 설정 > 연결
② 데이터 사용
③ 모바일 데이터
④ 확인
⑤ 모바일 데이터 켜짐
APN 값 초기화 방법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변경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 다른 이동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이통사 고객상담실을 통해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해주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우측 상단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① 설정 > 연결
② 모바일 네트워크
③ 엑세스 포인트 이름
④ 더보기
⑤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⑥ 초기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안내
특정 지역이 통신사업자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5G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하세요.
만약 모든 지역에서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전문 엔지니어에게 점검 및 안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