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4-09-25
  • 조회수 3,856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를 이용한 프린터의 오류상태 확인 방법입니다.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로 프린터의 오류를 진단하는 방법

1.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선택합니다.


- 사용자 PC에 설치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만을 보여 주며 드라이버의 포트 정보, 프린터의 연결 상태 그리고 기본 프린터를 보여줍니다.


- 프린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에서는 현재 프린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 사용하는 프린터의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도록 가이드 합니다.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선택


2. 선택한 프린터의 진단이 진행되며 진단결과를 보여줍니다.

[ 진단 중 ]

[ 진단 중 ]  

[ 진단 후 발견된 문제 ]

[ 진단 후 발견된 문제 ]   

[ 진단 완료 ]

 [ 진단 완료 ] 


  • 진단 과정과 발견된 문제에 대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 조치가 필요한 에러에 대해서만 문제로 진단되며 경고(Warning)상태에 대한 내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에서는 모든 상태 표시)


  • 진단 후 다시 시도하여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웹사이트에 문의할 수 있도록 경로가 안내됩니다.


  • 진단 완료 후 아랫부분에 있는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는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이거나 프린터가 RDS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3.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 진단완료 창에서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은 RDS를 실행하여 상세한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 제품 정보, 소모품 정보 등)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 클릭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SPD (Samsung Printer Diagnostics)란 무엇인가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