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연결 안됩니다.

  • 날짜 2020-01-21
  • 조회수 37,432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Wi-Fi 공유기 상태가 불안하거나 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전원 끄고 켜는 방법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영상통화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재시작]을 누르거나 버튼 및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전원 버튼 길게 누른 후 다시 시작 선택 이미지

전원 버튼 길게 누른 후

다시 시작 

[갤럭시 노트10]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를 동시에 8초 이상 길게 누름

 [갤럭시 노트10]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

[갤럭시S10/S9/S8/노트9/노트8 등]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

[갤럭시S10/S9/S8/노트9/노트8 등]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 

갤럭시S21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

[갤럭시 S21/S20/  Z플립3, Z폴드3 등] 

 전원 버튼과 볼륨하 키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해제(차단)되어 있을 경우 통신사의 4G(LTE)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불가합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았거나 인식이 안될 경우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1. 상단바를 아래로 내린 후 모바일 네트워크  → 켜기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①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모바일 네트워크(OFF 상태)

② 모바일 네트워크(OFF 상태) 

모바일 네트워크(ON 상태)

③ 모바일 네트워크(ON 상태) 


2.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확인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연결

① 연결 

데이터 사용

② 데이터 사용 

모바일 데이터

③ 모바일 데이터 

확인

④ 확인 

모바일 데이터 켜짐

⑤ 모바일 데이터 켜짐 

APN 값 초기화 방법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환원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단, 다른 이통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이통사 고객상담실을 통해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해주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연결

① 연결 

모바일 네트워크

②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③ 액세스 포인트 이름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④ 더보기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⑤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안내

특정 지역이 이통사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통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하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에게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