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에서 스캔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10,873


스캔 방법

  • 복합기에서 스캔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PC와 복합기 연결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후 스캔을 실행

1. 복합기를 컴퓨터에 연결했는지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 설치 또는 재설치해 주세요.

USB 케이블 또는 유/무선 랜 여부를 확인하여 로컬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을 정확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린터 스캔 동작을 위해서는 프린터 모델에 맞는 스캔 드라이버와 응용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스캔 드라이버 다운로드 경로 및 설치 방법]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검색된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선택해 주세요.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선택해 주세요.

실행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행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상세설명상 'Scan Driver'로 표기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길 권유 드리며, 호환 가능한 'Universal Scan Driver'는 통합 드라이버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유리면 스캔 위치와 자동 원고급지장치(ADF) 위치 (모델마다 이미지 다릅니다) 스캔할 원본을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올바르게 장착해 주세요.


유리면 스캔 : 원본을 스캔할 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넣으세요.

두꺼운 용지, 작은 용지 등 주로 비규격용지 스캔이 가능합니다. 

유리면 스캔


자동 원고 급지 장치 (ADF) : 원본을 스캔할 면이 위로 향하도록 넣으세요.

일반 규격 A4 용지 여러장 스캔 기능을 사용합니다.

자동원고급지장치



 레이저 복합기

 -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에서 스캔하는 방법


1.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돋보기] 아이콘 눌러서 EDC 입력하여 검색 후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앱’을 선택해 주세요.



2. EDC(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스캔]을 선택해 주세요.



3. EDC 창 우측상단에 [돋보기] 아이콘 클릭하여 사용하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선택합니다.



4. 아래의 창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5. 장치 추가 화면에서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명을 선택(체크) 후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6. 아래의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아래의 화면에서 창 상단의 오른쪽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의 옵션창에서 문서소스(평판,ADF), 이미지 유형(컬러,회색조,흑백) 해상도( 75dpi~4800dpi), 크기(A4~선택영역), 배경제거(꺼짐,켜짐,자동) 등

스캔 시 필요한 옵션값 선택 후 [스캔]을 클릭하면 스캔이 진행됩니다.


스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8. 스캔된 이미지가 화면상에 보여지며 [보내기]을 클릭하여 저장 진행합니다



9. 컴퓨터에 저장을 원할 경우 [내컴퓨터]를 선택 후 [확인] 클릭합니다. 

그외 SNS로 업로드하고 싶은경우 Facebook, Google,Twitter 등을 선택해 주세요.



10. 위치(저장경로), 파일이름, 파일형식(PDF,JPEG,BMP,TIFF, PDF) 선택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 그림판에서 스캔진행 방법 ]     

- 윈도우7/8/10/11 등 운영체제에 따라 그림판 또는 장치 및 프린터에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 (단, PC와 복합기 연결이 USB케이블 연결상태만 가능)

※ 시작 → Windows 보조 프로그램 → 그림판 실행 → 파일 → 스캐너 또는 카메라 → 장치 선택 창에서 사용하는 스캐너 장치 선택 → 확인 후 스캔




 잉크젯 복합기 (SL-J2160, SL-J3570 시리즈)

 1. 바탕화면에서 ‘Samsung SL-Jxxxx Series’를 선택하여 실행해 주세요.


2. 프린터 길잡이에서 [스캔]을 선택 후 ' 문서 또는 사진 스캔 '을 선택 → 스캔을 눌러주세요.

2. 프린터 길잡이에서 [스캔]을 선택 후 ' 문서 또는 사진 스캔 '을 선택 → 스캔을 눌러주세요.


3. ' 저장 '을 눌러 스캔을 완료해 주세요.

3. 저장을 눌러 스캔을 완료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