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나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35,180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날때 Easy Printer Manager 실행여부 및 PC로 스캔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상태 프로그램의 설정오류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방화벽 및 보안프로그램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1.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 프로그램이 없다면 EPM을 재설치합니다.
2. Easy Printer Manager(EPM) 프로그램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에서 스캔 활성화 항목에 ‘사용’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날때 CDASrv.exe 동작 상태 확인 및 보안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1. 복합기 조작부에서 스캔 시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검색창에 ‘작업 관리자’로 검색하여 작업 관리자 실행 후 [프로세스]에서 CDA Server 실행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만약 동작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재부팅 후 확인해 주세요.
2. CDA Server(또는CDASrv.ex e)가 정상 동작 중일 경우 컴퓨터(PC)의 방화벽 상태 및 보안프로그램 확인
- 제어판 → Windows (윈도우) 방화벽 해제 후 확인
- V3 / 노턴안티바이러스 등의 보안프로그램 설정 확인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