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서 스캔이 안 될때 조치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4-04-25
- 조회수 333,072
프린터에서 스캔이 안 될때 조작부에서 에러 발생을 확인해 주세요
- 프린터 제품에 에러가 발생하여 스캔 불가능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 스캔 프로그램에서 장치 설정이 제대로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액정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해결 진행이 가능합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SL-C4x,C5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장착안됨 → 토너 재 장착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교체 시기 다가옴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새 이미징 유닛으로 교체 필요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스캔 도어나 용지 출구 도어, 열고 닫기 필요
• 용지함1 용지걸림 → 용지함1에 해당하는 용지걸림이 있어 제거 필요
흑백 레이저 복합기(SL-M2xxx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 교체 필요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카트리지 문제 → 장착 토너가 문제있어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걸린 용지 제거 필요
• 원본용지걸림 →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 스캔 도어, 열고 닫기 필요
프린터에서 스캔이 안 될때 조치하는 방법으로 스캔 프로그램 설치 여부 및 장치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에서 해당 복합기로 장치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해 주세요.
1)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돋보기] 아이콘 눌러서 EDC 입력하여 검색 후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앱’을 선택해 주세요.
2)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스캔]을 선택해 주세요.
3) Easy Document Creator 스캔화면 상단에서 장치가 선택되지 않았거나 다른 장치가 선택된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4) Easy Document Creator 창 우측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선택합니다.
5) 아래의 창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장치 추가 화면에서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명을 선택(체크) 후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7) 아래의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프린터에서 스캔이 안 될때 조치하는 방법 중 에러 확인을 위해 Easy Printer Manager와 삼성 프린터 진단을 실행해 주세요
1. PC 윈도우의 EPM (Easy Printer Manager)에서 에러확인 방법
※ 구형 레이저 모델(CLX-3180 이전 출시)은 스마트 패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삼성 프린터 진단, SPD에서 에러상태 확인 방법
※ 레이저 모델 중 2019년 10월이후 출시모델부터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잉크젯 계열 제품은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의 검색창에 '삼성프린터진단'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2) '삼성프린터진단' 창에서 '프린터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3) 진단하려는 프린터 모델 선택 후 에러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린터에서 스캔이 안 될때 컴퓨터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조치 방법 을 진행해 주세요
1. 복합기와 PC(컴퓨터) 연결상태 확인하기
1) 컴퓨터와 복합기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직접 연결한 경우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 단자에 USB 케이블을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 PC
。노트북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컴퓨터와 복합기를 유/무선랜을 이용하여 연결한 경우
유선랜 연결시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 확인 → 랜포트 설정(TCP/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2. 스캔 드라이버 재설치, 스캔 프로그램 확인 및 사용방법
1)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을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⑤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⑥ 설치(재설치) 시작 화면에서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 진행합니다.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안내
정보-1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빠른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2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고급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3 : 복합기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Scan to PC)하는 방법 바로가기
※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 버튼을 누를 경우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버전 1.xx인 경우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모드로 전환() → PC로 스캔 설정 → 스캔 활성화를 장치 패널에서 스캔 사용으로 선택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스캔ID 명칭을 확인 또는 변경입력 후 확인하세요. (아래 경로 이미지 참조)
- 버전 2.xx인 경우 : 또는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 스캔 활성화를 '사용' 선택 → 저장 → 스캔 ID 이름 변경 입력후 '확인' 클릭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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