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팩스 라인을 확인 하세요’ 에러 나타납니다.

  • 날짜 2024-08-19
  • 조회수 28,414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날때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 전화선 2핀이나 4핀인지 확인, 인터넷 회선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전화 회선 연결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신측 또는 수신측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번호 입력 후 시작을 누르세요' 에러 메시지는 전화선은 연결되어 있지만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해 주세요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제품 뒤쪽에 있는 LINE 포트에 팩스 전화선을 연결합니다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건물 벽면 전화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벽면 전화선

벽면 전화선  

제품 뒷면 LINE단자

 제품 뒷면 LINE단자


2. 벽면 전화선제품 뒷면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전화 회선 점검을 받아주세요.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2핀(Pin), 4핀(Pin)인지 확인해 주세요 

-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나고 전화선 커넥터의 핀 수가 4Pin일 경우 라인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어 4Pin 커넥터일 경우 2Pin 짜리로 변경해 주세요.

 4Pin 커넥터일 경우 2Pin 짜리로 변경해 주세요.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을 확인해 주세요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예:070)일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선으로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2. 인터넷 회선인지 확인하는 방법

온훅다이얼 누르고 1589 입력 눌러서 음성 멘트를 확인해 주세요.

  • 일반 국선인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XXX-XXXX'라는 멘트로 나옴
  • 인터넷 회선인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로 나옴


팩스에 연결된 전화 회선을 분리 후 일반 전화기 연결시 이상이 없다면 LINE 단자나 프린터내 하드웨어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