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라인을 확인 하세요’ 에러가 나타나요
- 날짜 2024-08-19
- 조회수 46,387
에러로 인해 팩스 라인 확인하는 방법
- 전화 회선 연결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송신측 또는 수신측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번호 입력 후 시작을 누르세요' 에러 메시지는 전화선은 연결되어 있지만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전화선 Line 포트 연결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와 건물 벽면 전화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벽면 전화선
제품 뒷면 LINE단자
2. 벽면 전화선과 제품 뒷면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전화 회선 점검을 받아주세요.
전화선 2핀(Pin), 4핀(Pin) 사용 확인
-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나고 전화선 커넥터의 핀 수가 4Pin일 경우 라인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어 4Pin 커넥터일 경우 2Pin 짜리로 변경해 주세요.

인터넷 회선 확인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예:070)일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선으로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2. 인터넷 회선인지 확인하는 방법
온훅다이얼 누르고 1589 입력 눌러서 음성 멘트를 확인해 주세요.
- 일반 국선인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XXX-XXXX'라는 멘트로 나옴
- 인터넷 회선인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로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