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팩스 수신 안됩니다.
- 날짜 2016-06-15
- 조회수 3,664
예상 원인
- 상대방의 팩스문제로 정상적으로 수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상대방 팩스와의 통신 환경설정 문제로 수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뚜~~” 발신음 정상여부와 전화선 연결상태 확인
-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뚜~~~" 하는 발신음이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발신음이 안들리는 경우
1. 전화선(국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벽면에 전화선 (국선)과 제품 뒷면에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건물 벽면의 전화선 연결
제품 뒷면 LINE 단자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연락하여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다른 일반 전화기가 있는 경우 같은 전화선에 연결 시 뚜~ 발신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면 전화선 (국선) 문제일 수 있으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상대방에게 팩스 받기(수신) 후 동일증상 여부 확인
1. 에러 발생 원인이 본인환경 문제인지 상대방 문제인지 구분이 필요합니다.
2. 다른 상대방과 팩스를 받아보기(수신) 후 동일한 증상 발생여부 확인
다른 상대방에게 팩스가 잘 수신된다면 처음 교신했던 곳의 팩스나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른 상대방이 보낸 팩스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본인 환경의 전화 회선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이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를 통하여 전화 회선 점검 요청이 필요합니다.
- 사무실인 경우 다른 전화 회선과 바꿔서 연결 후 확인해 보세요. (키폰/인터넷 전용선 제외)
특정한 팩스와 수신이 안될경우ECM모드 해제 후 확인
- 다른 곳은 정상인데 특정한 팩스와 수신이 안되는 경우는 ECM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상대방 팩스와의 통신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으니 ESM 모드를 해제해 보세요.
1. 레이저 복합기 ECM모드 해제 방법
1) 조작부의 [ 팩스 ] 버튼을 누르세요.
2) [메뉴]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화면에 '팩스설정'이 나타나면 [OK]버튼을 누르세요.
3) [ ◀ ] 또는 [ ▶ ] 버튼을 눌러 '송신' 이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4) [ ◀ ] 또는 [ ▶ ] 버튼을 눌러 'ECM 모드'가 화면에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
5) [ ◀ ] 또는 [ ▶ ] 버튼으로 '사용안함' 선택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6) 준비 모드로 돌아가려면 정지/기능복귀 버튼을 누르세요.
2. 잉크젯 복합기(SL-T167xFW계열) ECM모드 해제 방법
1) 액정화면에서 [팩스]를 클릭해 주세요.
2)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 방향으로 올려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3)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 방향으로 올려서 [기본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4)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방향으로 올려서 [오류 수정 모드]가 나오면 [ I ] 켜짐 상태를 [ o ] 꺼짐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스마트 진단 후 [라인종류 선택]을 ‘ VoIP(사무실)’로 설정
- 상대방 팩스와 교신중에 정해진 시간에 신호 연결이 안되어 실패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마트 진단 후 라인 종류 선택을 VoIP (사무실)로 변경해 보세요.
[ 레이저 복합기 라인종류 선택 변경방법]
1) 조작부의 [팩스] 모양의 버튼을 누르세요.
2) [메뉴]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화면에 '팩스설정'이 나타나면 [OK]버튼을 누르세요.
3) [ ◀ ] or [ ▶ ] 버튼을 눌러 '스마트진단' 이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4) [ ◀ ] or [ ▶ ] 버튼을 눌러 '지금시작'이 화면에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라인상태 점검 중 메시지가 잠시 표시됨)
5) ‘라인종류 선택 [자동]’이 표시되면 [ ◀ ] 또는 [ ▶ ] 버튼으로 'VoIP(사무실)' 선택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6) 준비 모드로 돌아가려면 정지/기능복귀 버튼을 누르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