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하면 오류 발생하면서 안되어요
- 날짜 2016-06-15
- 조회수 11,099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될때 전화국선 연결상태 확인, 다른상대방과 송신 또는 수신으로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상대방의 팩스의 문제로 정상적으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상대방 팩스와의 통신 환경설정 문제로 송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전화국선 연결상태 및 회선불량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뚜~~~하는 발신음이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발신음이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1.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전화선(국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벽면에 전화선 (국선)과 제품 뒷면에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건물 벽면의 전화선 연결

제품 뒷면 LINE 단자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연락하여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다른 일반 전화기가 있는 경우 같은 전화선에 연결 시 뚜~ 발신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면 전화선 (국선) 문제일 수 있으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다른 상대방과 송신 또는 수신 후 동일한 문제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1.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에러 발생 원인이 본인환경 문제인지 상대방 문제인지 구분이 필요합니다.
2. 다른 상대방과 팩스를 보내거나 받아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상대방과는 팩스 수/발신 시 정상이라면 처음 교신했던 곳의 팩스나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른 상대방과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본인 환경의 전화 회선 상태가 좋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이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를 통하여 전화 회선 점검 요청이 필요합니다.
- 사무실인 경우 다른 전화 회선과 바꿔서 연결 후 확인해 보세요. (키폰/인터넷 전용선 제외)
특정한 팩스와 송신이 안될 경우 ECM모드 해제 후 확인
- 다른곳은 정상인데 특정한 팩스와 송신이 안되는 경우는 ECM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상대방 팩스와의 통신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레이저 복합기 ECM모드 해제 방법
1) 조작부의 [ 팩스 ] 버튼을 누르세요.
2) [메뉴]버튼을 반복해서 눌러 화면에 '팩스설정'이 나타나면 [OK]버튼을 누르세요.
3) [ ◀ ] 또는 [ ▶ ] 버튼을 눌러 '송신' 이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4) [ ◀ ] 또는 [ ▶ ] 버튼을 눌러 'ECM 모드'가 화면에 나타나면 [OK] 버튼을 누르세요 .
5) [ ◀ ] 또는 [ ▶ ] 버튼으로 '사용안함' 선택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6) 준비 모드로 돌아가려면 정지/기능복귀 버튼을 누르세요.
2. 잉크젯 복합기(SL-T167xFW계열) ECM모드 해제 방법
1) 특정 상대방에게 팩스 송신으로 오류 발생하여 안 된다면 액정화면에서 [팩스]를 클릭해 주세요.
2)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 방향으로 올려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3)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 방향으로 올려서 [기본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4) 손가락을 터치하여 위쪽방향으로 올려서 [오류 수정 모드]가 나오면 [ I ] 켜짐 상태를 [ o ] 꺼짐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