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위치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3-16
  • 조회수 24,050


스마트 스위치 안내

데이터 이동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설치 방법입니다.

갤럭시 노트9 모델은 Smart Switch PC 로만 호환됩니다. 


조치 방법 

휴대폰에서 스마트 스위치 열기 

현재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Smart Switch 모바일 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계정 및 백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계정 및 백업

① 계정 및 백업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②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데이터 받기 또는 보내기 선택

③ 데이터 받기 또는 보내기 



  

Smart Switch PC 설치 안내

※ Smart Switch PC 버전은 휴대폰의 데이터를 백업 또는 복원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 지원하는 PC프로그램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Smart Switch PC 버전 다운로드 ▶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경로 : www.samsungsvc.co.kr >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 Smart Switch > Mac/Windows 선택 


서비스 안내 항목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해주세요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스마트 스위치를 선택하세요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OS에 맞는 버전 선택하여 설치


스마트 스위치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해 주세요.

스마트 스위치를 실행 




라이센스 동의화면에서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 클릭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

 

설치 중 화면

설치 중 


 

완료된 상태 이미지

 완료


스마트폰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여 pc에 연결해 주세요.

스마트폰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여  PC 에 연결 

컴퓨터 환경 확인 필요 안내

Smart Switch PC 설치시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팝업되고, '확인' 을 누르면 '-1603 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라고 팝업된다면 이는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를 제한하거나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경우 보안담당자 또는 전산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 서비스센터의 'PD매니저' 


스마트 스위치 설치 중 내부 오류 발생 이미지

설치 중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1603 설치중 치명적인 오류 발생 이미지

'확인' 클릭 시 오류: -1603 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발생 



※ Smart Switch PC 설치 시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팝업되고, 확인을 누르면 '1603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라고 팝업된다면 이는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를 제한하거나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하는 것으로 회상의 경우 보안 담당자 또는 전산 담당팀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이용 방법

※ 현재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Smart Switch 모바일 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계정 및 백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계정 및 백업 >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데이터 받기 또는 데이터 보내기

계정 및 백업

① 계정 및 백업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②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 

데이터 보내기 또는 받기 선택

③ 데이터 보내기 또는 받기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계정 및 백업 > Smart Switch > 데이터 받기 또는 데이터 보내기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전송할 스마트폰에서 각각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 데이터를 보낼 스마트폰은 : 데이터 보내기 선택
  •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은 : 데이터 받기  선택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