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되어요

  • 날짜 2024-06-10
  • 조회수 12,094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될때 토너 잔량 10% 미만 상태로 잔량 0%시점까지 인쇄 가능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안내드립니다 

토너 카트리지의 잔량이 10%미만으로 남은 상태인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입니다.  


- 토너 카트리지 잔량이 10% 남은 시점부터 표시되며 사용자에게 소모품을 미리 준비를 하도록 알려주는 메시지로 토너 잔량 0% 시점 (새토너 교체 필요)까지는 정상적으로 인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인쇄시 흐림 증상이 있을 경우 토너를 꺼내서 좌, 우로 흔들어서 재장착)


컬러 레이저 복합기

컬러 레이저 복합기 

흑백 레이저 복합기

흑백 레이저 복합기 


■ 컬러 레이저 복합기

  • 부족한 토너 색상에 ▼ 표시됨
  • 상태 램프가 깜박거림


■ 흑백 레이저 복합기

  • 상태 램프가 깜박거림



프린터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될때 토너 카트리지를 꺼낸 후 좌, 우로 흔들어 다시 장착해 주세요 

- 토너를 꺼내어 양쪽을 잡고 좌, 우로 5 ~ 6회 흔들어 재장착 진행해 주세요.

(컬러 레이저 제품은 색상별 토너 4개를 모두 꺼내어 흔들어 주세요.)

토너 고루 섞기


  • 인쇄된 페이지에 흐린 부분이 곳곳에 나타난다면 토너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럴 때는 토너를 꺼내어 좌, 우로 5 ~ 6회 시소 태우듯이 흔들어 토너를 골고루 분산 시켜주세요.

  • 토너 잔량이 0% 시점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흐린 상태가 지속된다면 새 정품 토너로 교환해 주세요.


참고로 토너 교체필요 메시지가 나타난 경우 조작부에 표시된 대로 '중지' 또는 '계속'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중지를 선택하면 인쇄가 중지됩니다.
  • 계속을 선택할 경우, 프린터가 인쇄를 계속하지만 인쇄 품질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또한 계속으로 선택했더라도 덮개을 열었다 닫거나 전원을 껐다가 켤 경우 다시 중지 또는 계속 중 선택하도록 나타납니다.


이후 완전히 소진된 컬러 카트리지를 정품으로 교체 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린터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될때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교체, 설치하는 방법 을 안내드립니다 

프린터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될때 프린터 전면부에서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전면 커버 열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전면 커버 닫기 

전면커버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전면커버닫기


※ 전면부 제품의 토너 카트리지 교체


SL-C5xx, C4xx, CLX-33xx, CLP-3xx 토너 교체

SL-C5xx, C4xx, CLX-33xx, CLP-3xx 토너 교체  

SL-C14xx, C18xx, CLP-41x, CLX-419x 토너 교체

SL-C14xx, C18xx, CLP-41x, CLX-419x 토너 교체  

SL-M26xx, M28xx, M38xx 토너 교체

SL-M26xx, M28xx, M38xx 토너 교체 


프린터 토너 부족, 새 토너 준비필요 메시지가 표시될때  토너 카트리지를 프린터 상단부에서 교체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상단 커버 열기(이중구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상단 커버 닫기  

상단커버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상단커버닫기



※ 상단부 제품의 토너 카트리지 교체


SL-M208x, M207x, SL-M203x, M202x 토너 교체

SL-M208x, M207x, SL-M203x, M202x 토너 교체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