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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 송신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0,516


예상 원인 


  • 전화선 연결이 잘못 되었거나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팩스의 문제로 정상적으로 보내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화국선 연결상태 및 회선불량 여부 확인

-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뚜~~~하는 발신음이 정상적으로 들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제품의 송/수화기를 들거나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발신음이 안들리는 경우 

1. 전화선(국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벽면에 전화선 (국선)과 제품 뒷면에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전화선 연결된 모습 프린터 제품 뒤 LINE 단자에 연결된 모습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연락하여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4. 다른 일반 전화기가 있는 경우 같은 전화선에 연결 시 뚜~ 발신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면 전화선 (국선) 문제일 수 있으므로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팩스회선 확인방법 

1) 전송 선로의 상태가 좋지 않아 송신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전화 회선과 바꿔서 연결 후 송신해 보세요. (키폰/인터넷 전용선 제외)



2) 다른 전화 회선으로 바꿔서 연결 후 정상으로 보내지면 기존의 팩스 선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가입하신 통신사에 연락하여 전화 회선을 점검 받아주세요.


팩스(FAX) 지원 제품은 일반 전화 회선(T.30)을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전화 라인으로 연결할 경우 호환성이 떨어져 정상적인 팩스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팩스 지원 제품에 연결한 회선 확인하는 방법]

제품 조작부에 있는 ‘온훅 다이얼’ 버튼을 눌러 ‘1589’를 입력한 후 나오는 음성 멘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반 국선일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 ‘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일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상대방이 통화중이거나 응답없음 상태확인

- 자동 송신 시 상대방 팩스가 통화 중이거나 응답이 없는 상태이므로 상대방에게 연락하여 팩스 상태를 점검하도록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팩스의 수화기를 들거나 [온훅 다이얼]버튼을 눌러 뚜~ 하는 소리가 들린다면 팩스 회선은 정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팩스번호를 누르고 상대방 팩스에서 삐~ 하는 팩스 응답음이 들리는지 확인 후 [시작]버튼을 눌러 송신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온훅 다이얼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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