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8-05-21
  • 조회수 15,216


예상 원인

  • 공유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설정 방법

※ 잉크젯 프린터는 MAC 운영체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아래 설명은 윈도우 기준으로 안내되고 있으며, MAC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컴퓨터인 경우 MAC 컴퓨터 자체 기능인 AirPrint를 통해 무선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AirPrint 사용방법 바로가기



 [메인PC]에서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

 ※ 공유 프린터 드라이버를 재설치 중 문제 발생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메인 PC에서 ' 프린터 설정 ' → 고급 탭에서 [인쇄를 빨리 끝낼 수 있도록 문서 스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고급 공유 설정에서 '암호 보호 공유 → 끄기'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3. 메인 PC와 클라이언트 PCIP 대역, 컴퓨터 이름이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4. 제어판 → 윈도우 방화벽 → 고급설정 → 인바운드 규칙에 SMB 차단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5. 유니버설 프린터 드라이버(Samsung Universal Print Driver)로 설치한 후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메인PC에서 진행 -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

 1.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공유할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공유할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프린터 속성 메뉴로 진입합니다

4.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공유 탭 → '이 프린터 공유' 체크 → 공유 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5. 공유 진행 후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 공유됨 '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 진행 후 프린터 드라이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 공유됨 '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PC에서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 추가방법-1 

[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진행 ] –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실행]을 클릭해 주세요. (또는 윈도우 + R 동시에 누름)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실행] 클릭 (또는 윈도우 + R 동시에 누름)


2. [열기]에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 PC의 ‘ IP주소 ’ 또는 ‘ 컴퓨터 이름 ’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열기에 프린터 공유되어 있는 메인 PC의 ‘ IP주소 ’ 또는 ‘ 컴퓨터 이름 ’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컴퓨터 이름을 입력



* 메인PC의 IP주소 확인방법 

- 윈도우 + R 버튼 눌러서 열기에서 CMD 입력 후 [확인] → CMD 창에서 ipconfig 입력 후 키보드 Enter 버튼 클릭 → ‘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 ’ 의 ‘ Ipv4 주소 ’를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 R 버튼 눌러서 열기에서 CMD 입력 후 [확인] → CMD 창에서 ipconfig 입력 후 키보드 Enter 버튼 클릭 → ‘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 ’ 의 ‘ Ipv4 주소 ’를 확인해 주세요



* 메인PC의 컴퓨터 이름 확인방법

1.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 장치 사양 ’의 ‘ 장치 이름 ’을 확인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 장치 사양 ’의 ‘ 장치 이름 ’을 확인해 주세요


2. 검색된 메인 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검색된 메인 PC에 공유된 해당 프린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클라이언트PC에서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 추가방법-2 

[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진행 ] –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지 않은 PC 


1. 삼성전자서비스 (https://www.samsungsvc.co.kr/) 홈페이지에서 메인 PC 사용중인 프린터 드라이버클라이언트 컴퓨터에도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 진행해 주세요.


2.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프린터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3. 포트 탭 → [포트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포트 탭 → [포트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4. ‘ Local Port ’를 선택 후 [새 포트]를 클릭해 주세요.

Local Port 를 선택 후 [새 포트]를 클릭해 주세요


5. 포트 이름 입력 칸에 \\메인PC IP\메인PC 공유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해 주세요. (예: \\20.3.208.75\SL-C565FW)

포트 이름 입력 칸에 \\메인PC IP\메인PC 공유프린터 이름 입력 후 확인해 주세요. (예: \\20.3.208.75\SL-C565FW)


만일 위 방법으로 네트워크  공유가 안 된다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해당 네트워크 PC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상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