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 토출구(바람문), 블레이드, 날개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17-06-25
  • 조회수 8,029


원인 안내 

바람 토출구에 이물질이 끼었거나, 풍향선택 기능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이물질 확인

 해당 증상은 제품 내부로 어린아이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이 끼여 있을 때 나올 수 있습니다. 내부에 이물질을 제거 해 주십시요.


 풍향조절 버튼 확인

 냉방모드에서 리모컨의 풍향조절 버튼을 눌러 날개(블레이드)가 동작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풍향조절 버튼은 상하바람, 좌우바람 또는 기능선택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1) 2012년 이후 스마트 리셋 방법 
2011~2017 모델 스마트리셋 안내

년도

2011~2013

2014~2017

리모컨 모양

2011~2013년 리모컨 이미지

2014년~2017년 리모컨 이미지

스마트 리셋 방법

[확인/취소 누른 상태에서]+[바람▽] 5초

[확인 버튼 누른 상태에서]+[무풍 또는 바람세기] 5초


2018(음성인식, 일반) 모델 스마트리셋 안내

년도

2018(음성인식)

2018(일반)

리모컨 모양

2018년(음성인식) 리모컨 이미지

2018년(일반) 리모컨 이미지

스마트 리셋 방법

[무풍]+[모드] 5초

[무풍]+[제습] 5초


2019, 2020(음성인식, 일반) 무풍클래식, 무풍슬림 스마트리셋 안내

년도

2019, 2020(음성인식) 무풍클래식, 무풍슬림

2019, 2020(일반) 무풍클래식, 무풍슬림

리모컨 모양

2019년, 2020년 음성인식(무풍클래식, 무풍슬림) 리모컨 이미지

2019년, 2020년 일반(무풍클래식, 무풍슬림) 리모컨 이미지

스마트 리셋 방법

[무풍]+[모드] 5초

[무풍]+[제습] 5초


2019, 2020(음성인식, 일반) 무풍갤러리 스마트리셋 안내

년도

2019, 2020(음성인식) 무풍갤러리

2019, 2020(일반) 무풍갤러리

리모컨 모양

2019년, 2020년 음성인식(무풍갤러리) 스마트리셋 안내

2019년, 2020년 일반(무풍갤러리) 스마트리셋 안내

스마트 리셋 방법

[무풍]+[청정] 5초

[무풍]+[청정] 5초


2021년 Q9000(무풍 없는 모델), 무풍클래식, 무풍슬림, 무풍 BESPOKE, 벽걸이 에어컨 스마트 리셋 안내

년도

2021년 Q9000, 무풍 없는 모델

2021년 무풍 클래식, 무풍 슬림

2021년 무풍 BESPOKE,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 모양

2021년 Q9000 (무풍없는 모델) 리모컨 이미지

2021년 무풍 클래식, 무풍 슬림 리모컨 이미지

2021년 무풍 BESPOKE,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 이미지

스마트 리셋 방법

[확인]+[바람 ▽] 5초

[무풍]+[제습] 5초

[무풍]+[청정] 5초


2022년 무풍갤러리, AF**B75****N,AF**B64****N 계열 스마트리셋 안내

년도

2022년 무풍갤러리

2022년 AF**B75****N,AF**B64****N 계열

리모컨 모양

2022년 무풍갤러리 리모컨 이미지

2022년 AF**B75****N,AF**B64****N 계열 리모컨 이미지

스마트 리셋 방법

[무풍]+[청정] 5초

[확인]+[바람 ▽] 5초



  2) 2011년 이전 전원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차단기 스위치 내렸다 올리는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