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토출구(바람문), 블레이드, 날개 작동이 안됩니다.
- 날짜 2017-06-25
- 조회수 8,029
원인 안내
바람 토출구에 이물질이 끼었거나, 풍향선택 기능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이물질 확인
해당 증상은 제품 내부로 어린아이 장난감과 같은 이물질이 끼여 있을 때 나올 수 있습니다. 내부에 이물질을 제거 해 주십시요.
풍향조절 버튼 확인
냉방모드에서 리모컨의 풍향조절 버튼을 눌러 날개(블레이드)가 동작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풍향조절 버튼은 상하바람, 좌우바람 또는 기능선택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리셋 확인
순간적인 노이즈로 인하여 오동작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리셋을 시켜보세요.
■ 년도별 리셋 방법
- 2012년 이후 : 무선리모컨으로 스마트리셋 실시, 전원코드 재 삽입
- 2011년 이전 : 전원코드 재 삽입
1) 2012년 이후 스마트 리셋 방법
2) 2011년 이전 전원리셋 방법
- 전원 코드를 빼거나 누전차단기를 내리고 약 1분 정도 후에 올려서 작동을 시켜 보세요.
차단기는 신발장 위나 현관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차단기의 스위치를 내린후에 다시 올려보시고 만약 스위치가 덜렁거리거나 힘없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면 차단기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