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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파이 연결해도 인터넷이 안 돼요.

  • 날짜 2022-02-01
  • 조회수 56,215

 무선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연결한 공유기가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 조치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웹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무선공유기 연결 방법 안내 

AP가 정상적으로 설정된 경우 화면 상단에 표시줄에 WiFi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Fi 안테나가 보이지 않는다면 AP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은 것이니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할 공유기이름을 선택 하여 연결해주세요.

참고로 무선 공유기의 보안 설정에 따라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후 연결


① 설정 > 연결

설정 > 연결

② Wi-Fi

Wi-Fi

③ Wi-Fi '켜짐'으로 변경

Wi-Fi '켜짐'으로 변경

④ 연결할 공유기 선택

연결할 공유기 선택

⑤ 비밀번호 입력 > 연결

비밀번호 입력 > 연결

⑥ Wi-Fi 연결 화면

Wi-Fi 연결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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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켜짐으로 변경 > Wi-Fi 검색 목록 중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설정
① 설정 
연결
② 연결 
Wi-Fi 선택
③ Wi-Fi 선택 
연결할 무선 공유기 선택
④ 연결할 무선 공유기 선택 
비밀번호 입력 > 연결
⑤ 비밀번호 입력 > 연결 
연결 완료
⑥ 연결 완료 

 인터넷 가능여부 확인 안내

[ 확인 방법 ]


    1.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연결한 Wi-Fi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Wi-Fi 공유기일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해보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그래도  Wi-Fi 연결 안된다면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초기화 시 기존에 연결하여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등의 연결 기록은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설정 > 일반
① 일반  
 초기화
②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③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④ 설정 초기화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 공유기 여부 안내

※ 무선 공유기에 유선랜이 빠져 있거나 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사용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 신호가 약해서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상단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연결한 무선 공유기에 너무 많은 사람이 접속한 경우 연결이 됐다 안됐다 끊기는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경우 암호를 설정해 놓거나, 암호를 변경하여 사용 하도록 안내바랍니다.


타 통신사 공유기 사용 안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T WiFi zone, Olleh WiFi의 경우 가입하신 통신사가 아닌 경우 무선 공유기와 연결은 되나, 인터넷, 카카오톡 등의 서비스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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