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내기 가동시 딱딱 소리가 납니다.

  • 날짜 2019-06-25
  • 조회수 26,671


원인 안내 

 제품의 고정이나 장착 상태에 의해 작동 중에 "딱딱"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패널 닫힘 상태 확인

 패널(도어) 닫힘 상태와 각종 부속품(필터)의 장착상태가 헐거우면 "딱딱"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무풍에어컨의 경우 : 바람문 닫힘 상태 확인

 바람문의 닫힘 상태와 각종 부속품(필터)의 장착 상태가 헐거우면 "딱딱" 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단 패널 확인

 하단 패널(도어)를 걸어주는 고리가 풀려 있으면 팬이 돌면서 흡입되는 공기에 의해 끈이 흔들리면서 본체에 부딪혀 "딱딱"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계절 공기청정 필터 세척 확인방법

 PM1.0 필터(4계절 공기청정필터)의 장착 상태가 헐겁거나 먼지로 오염이 되어 있으면 "딱딱" 하는 소음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PM1.0 필터 원리 (혹은 PM2.5, 사계절 청정 필터, 제로 필터, 전기집진 필터, e-헤파 필터)

PM1.0 필터는 겨울철 정전기가 일어나면 먼지를 흡착하는 것처럼, 필터에 전기가 투입되면 정전기를 이르켜 먼지를 흡착하는 필터입니다.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필터에 먼지가 누적되어 지직~, 뚝뚝, 딱딱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세척 후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동일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PM2.5필터(전기식)

PM2.5필터(전기식) 

전기집진 필터

전기집진 필터 

제로 필터

제로 필터 

E-헤파 필터

E-헤파 필터 


  무풍에어컨의 경우 : PM2.5 Filter system 세척 확인방법

 정면에서 보았을 때 후면부 오른쪽에 PM2.5 Filter System 이라고 씌여진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PM2.5 Filter System에 먼지가 많이 있는 경우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PM2.5 필터시스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