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화면 색상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보여요
- 날짜 2017-07-01
- 조회수 7,153
스마트 TV 화면 색상이 이중, 삼중으로 겹쳐 보일 때 방송 신호 점검, 자가진단, 최신버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내드립니다.
방송신호가 불안정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색상 번짐/겹침/이중
방송 신호 점검 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는 방송 신호 문제로 발생하거나, TV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테스트를 진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고화질 이미지 색상이 붉게보이지 않고 선명히 잘 보인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표시되는 고화질 이미지에 색상이 붉게보인다면, 회로상의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질테스트 확인하는 방법 ( 2017년 모델 예시)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선택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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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하단 [설정] 이동](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FDbDN8XGJ4ITUzLX1NIyZrN3xjeUFleX5NNF9OK0UvXy9aNzJdYCRLMmBsbjJ7eyljXzRtXy9ea2F6YztfYjlfTjFMRTM7WSl8YDMrayRhK04xQCZBOiNcfWw0akR7eUE6Y0x5fmEjIV5lWGtLel1NTkw__C__&fileName=%BC%B3%C1%A4%C0%BB-%BC%B1%C5%C3%C7%CF%B4%C2-%C0%CC%B9%CC%C1%F6.jpg&fromNamo=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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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선택]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KiFebEx8a2ItITUzMzVNbSZrN3xjeUF5YTpN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PzNcfGU0akR7eUE6Y0x4fmEjTV5sWHxLKF1NTjM__C__&fileName=%C8%AD%B8%E9%C5%D7%BD%BA%C6%AE%BD%C3%C0%DB.jpg&fromNamo=true)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biFebEx8a2ItITUzMzVNbSZrN3xjeUF5eTpNTGN4NnkvKS9CNzVdbl9LfGBlbkB7JilfX3ptXy9ea2F6YztfLTlrTnxMNzMoWTMvYEwrRCROKyQ3M1ohPzNcfGw0akR7eUE6Y0x4fmEjTV5sWHxLKF1NTi0__C__&fileName=%BB%F9%C7%C3%C0%CC%B9%CC%C1%F6.jpg&fromNamo=true)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펌웨어 업그레이드
이 경우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하게 증상이 발생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터넷 업그레이드
'12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인터넷 업데이트
'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② USB 업그레이드
다운경로 : 삼성전자 홈페이지접속 → 고객지원 → 모델검색 → 다운로드 → 펌웨어 → 펌웨어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TV연결
년도별 USB 업데이트 방법
'2013년 이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2013년 이전 :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USB로 업그레이드

메뉴 →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USB로 업그레이드 선택
2017년 TV 온라인 업데이트 과정
메뉴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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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하단 [설정] 이동](https://www.samsungsvc.co.kr/proxy?isAttach=true&faqFlag=true&fileInfo=KTllLV9rTGNCS0JsMEJDLksvfERfK3kjQC5lNC9dQ3kyL2VCWlwlLSFDbDN8XGJ4ITUzLX1NIyZrN3xjeUFleX5NNF9OK0UvXy9aNzJdYCRLMmBsbjJ7eyljXzRtXy9ea2F6YztfYjlfTjFMRTM7WSl8YDMrayRhK04xQCZBOiNcfWw0akR7eUE6Y0x5fmEjIV5lWGtLel1NTkw__C__&fileName=%BC%B3%C1%A4%C0%BB-%BC%B1%C5%C3%C7%CF%B4%C2-%C0%CC%B9%CC%C1%F6.jpg&fromNamo=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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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후 업데이트 진행
셋톱박스 점검안내
셋톱박스를 통하여 방송 시청 중 화면 깨짐 증상이 발생되는 경우는 셋톱박스 이상 또는 방송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톱박스 또는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확인 할 사항

TV와 셋탑전원 OFF TV 뒷면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 컴포넌트)

TV에서 분리가 어려우면 셋탑박스에서
케이블 분리 후 재연결(HDMI,컴포넌트)

셋탑박스 뒷면 메인 스위치
OFF 1분 후 ON 시킴

셋탑 부팅 과정이 최소 1분~10분 소요
방송 나오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