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플립3, 카메라 플렉스 모드 기능 안내

  • 날짜 2021-09-30
  • 조회수 52,976


카메라 플렉스 모드 

갤럭시 Z 플립3 5G는 플렉스 모드를 사용하여 핸즈 프리 상태에서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5G를 평평한 곳에 내려 놓으면 플렉스 모드가 마치 삼각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각도에서 셀피를 찍거나, 화상 통화를 하고, 앵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한 번의 테이크로도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카메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5G의 플렉스 모드 

갤럭시 Z 플립3 5G를 접으면 플렉스 모드로 전환되어 별도 설정/해제 없이 앱 화면이 반으로 나눠지며 일부 앱의 경우 각도 조절 시 화면의 구성도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앱에서는 화면 상단에 있던 촬영 옵션 아이콘이 중앙으로 이동되어 해당 각도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변경됩니다.

제품을 접어서 거치대 없이도 세워 두고 편리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플렉스 모드로 사진 촬영을 표현한 사진


참고

• 각도가 일정 범위를 벗어날 경우 제품이 완전히 펼쳐지거나 접힐 수 있습니다.

• 화면 구성 변경은 일부 앱에서만 지원됩니다.



셀피의 완성도는 각도 

싱글 테이크로 포착하고 싶은 딱 그 순간을 놓치지 않는 법. 플렉스 모드를 사용해보세요.

각도를 맞춰 스마트폰을 내려 놓고 뒤로 물러나 포즈를 잡으면, 핸즈 프리 셀피 완성입니다. 

멋진 사진과 비디오를 남기는 쉬운 방법, 혼자 여행할 때도 다른 사람이 당신을 위해 찍은 것처럼 보이는 놀라운 셀피를 찍으세요.

촬영 환경에 따른 화이트 밸런스를 선택하여 광원의 색 온도에 따라 달라지는 피사체의 색상을 사람이 보는 것처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5G와 함께 독특한 포즈로 핸즈 프리 셀피 사진을 찍는 두 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 손바닥 내밀기 : 카메라를 향해 손바닥을 내밀어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1. 카메라 앱을 실행하세요

2. 기기를 반쯤 접어 평평한 곳에 내려 놓으세요.

3. 카메라를 향해 손바닥을 내밀어 셀피를 촬영하거나 비디오를 녹화하세요.


Z플립3를 반 접은 상태에서 손을 올려 사진 촬영을 표현한 사진


■ 백드롭 : 대상의 옷과 매칭이 되도록 배경을 변경합니다.


1. 카메라 앱을 실행한 다음 인물 사진 모드를 선택하세요.

2. 맨 아래 오른쪽 아이콘을 누른 후 배경 효과를 선택합니다.

3. 인물 사진을 촬영하세요. 


  Z플립3를 90도 놓으상태에서 인물 사진 모드로 사진 촬영시 내가 입은 옷색상과 비숫하게 배경색이 설정되는것을 표현한 사진


자동 프레이밍 기능 사용하기 

동영상 촬영 시 인식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촬영 앵글과 줌을 조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활성화하면 촬영 인물을 인식해 프레임이 중앙에 오도록 자동으로 맞춰줍니다.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촬영 모드에서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2. 자동 프레이밍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켠 후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동영상 촬영 시 자동 프레이밍 아이콘을 눌러 동영상을 촬영을 표현한 사진



참고

• 자동 플레이밍 기능은 전면 및 후면 카메라로 플렉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프레이밍 인식 범위는 최대 3.5m 거리 내에서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듀얼 프리뷰 

베스트 프랜드의 베스트 포토그래퍼가 되는 방법.

사진을 찍어줄 때 커버 디스플레이의 듀얼 프리뷰로 찍히는 사람의 표정과 포즈를 보여주세요.

플렉스 모드에서 후면 카메라로 사진이나 비디오를 촬영할 때, 메인 화면과 커버 화면 모두에서 필터 효과, 뷰티 효과, 이모지, 인물 사진, 인물 동영상 효과가 적용된 프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버 화면에서 프리뷰를 보려면 듀얼 미리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전면 화면에 내 모습이 보이는 것을 표현한 사진프리뷰 버튼을 눌러 전면 화면에 내 모습이 보이는것을 표현한 사진



 참고 : 이 기능은 촬영 모드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3 5G 개선된 카메라 기능 

제품을 접은 상태에서도 후면 카메라로 셀프 샷을 촬영하거나 커버 화면에서 촬영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임을 알려주는 아이콘이나 타이머 시간과 같은 촬영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측면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눌러 카메라 앱을 실행하세요.

② 커버 화면을 좌우로 밀어 사진/동영상 촬영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커버 화면을 위아래로 밀어 광각/초광각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접은 상태에서 촬영하는 방법 ① 측면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눌러 카메라 앱을 실행하세요. ② 커버 화면을 좌우로 밀어 사진/동영상 촬영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커버 화면을 위아래로 밀어 광각/초광각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빛이 적은 환경에서 플래시 없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사용하거나, 제품을 접어 평평한 곳에 세워 두고 촬영하면 더 밝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야간 모드에서 화면 오른쪽 하단의 촬영 시간 옵션을 최대로 설정하면 더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야간 모드로 촬영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촬영 모드에서 더보기를 누른 후

2. 야간을 선택하세요.


촬영 모드에서 더보기를 눌러 야간 모드를 선택 표현한 사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플렉스 모드로 사진 촬영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Z 플립3, 플렉스 모드로 구글, 인스타그램을 실행할 수 있나요?
플렉스 모드 사용 방법 및 지원 모델이 궁금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