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 미디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 날짜 2022-01-26
- 조회수 135,970
프로그램 또는 스피커의 이상으로 미디어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성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의 자가 진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으로 스피커 테스트 방법 안내
삼성멤버스(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도움받기를 누른 후 휴대전화 진단 / 바로 시작하기를 선택해주세요.
3단계) 통화 스피커, 미디어 스피커 진단을 통해 스피커 관련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별 항목 테스트는 휴대전화 진단 시, '바로 시작하기'를 통해 전체 진단을 진행하시다가 전체 진단을 중지하신 후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① 삼성멤버스 앱 실행

② 도움 받기

③ 휴대전화 진단 / 바로 시작하기

④ 통화 스피커 재생

⑤ 스피커에서 소리가 들리나요?
예/아니오 선택

⑥ 미디어 스피커 재생

⑦ 스피커에서 소리가 들리나요?
예/아니오 선택

⑧ 스피커 테스트 결과 확인
안드로이드8/ 7 OS
휴대폰 내 진단 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 모드로 진입 됩니다.
스피커 테스트를 위해 '3.Speaker' 를 터치해 주십시오.
벨소리가 들린다면 음량 설정이 필요하고, 벨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 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다시 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미디어 음량 조절 방법
미디어 음량 크기가 작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앱스 화면에서 미디어 음량 조절 방법]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소리 및 진동을 누른 후 음량을 선택해주세요.
3단계) 미디어 음량을 좌우로 선택하여 음량 크기를 조절합니다.

① 설정 앱

② 소리 및 진동

③ 음량

④ 미디어 음량 설정
[홈 화면에서 미디어 음량 조절 방법]
1단계) 홈 화면에서 휴대전화의 우측 음량 버튼을 눌러주세요.
2단계) 우측 미디어 음량을 바로 조절하거나 더보기를 선택하여 미디어 음량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① 홈 화면

② 휴대전화 우측 음량 버튼 누르기

③ 우측 미디어 음량 조절

④ 더보기

⑤ 미디어 음량 조절
Dolby Atmos 해제 안내 방법
Dolby Atmos 기능을 켜고, 음성녹음 및 촬영한 동영상 재생 시 잡음이 크게 들립니다. 해제 후 사용하세요.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하고 소리 및 진동을 눌러주세요.
2단계) 음질 및 음향 효과 에서 Dolby Atmos 기능을 해제합니다.

① 설정 앱

② 소리 및 진동

③ 음질 및 음향 효과

④ Dolby Atmos 해제
모든 소리 끄기 해제 방법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하고 접근성을 눌러주세요.
2단계) 청각 보조에서 모든 소리끄기 기능을 해제합니다.

① 설정 앱

② 접근성

③ 청각 보조

④ 모든 소리끄기 해제
방해금지 해제 안내
방해금지 모드는 예외로 설정한 항목을 제외한 모든 전화 및 알림을 무음으로 변경 합니다.
1단계) 설정 앱을 실행하고 알림을 눌러주세요.
2단계) 방해 금지에서 방해 금지 기능을 해제합니다.

① 설정 앱

② 알림

③ 방해 금지

④ 방해 금지 해제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