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1-10-06
  • 조회수 174,321

※ Windows 10, 11에서는 Internet Explorer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Microsoft Edge 지원함]

※ Internet Explorer 만 지원하는 웹사이트의 경우는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Internet Explorer 모드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① Microsoft Edge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세 개의 점(…)을 클릭하세요.

② 설정을 클릭하세요.

엣지 브라우저 실행하여 더보기 선택하여 설정 메뉴 클릭하기


③ 좌측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 클릭 → [Internet Explorer 모드(IE 모드)에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도록 허용] 항목을 [허용]으로 선택하세요.

④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다시 시작합니다. 

참고 : [Internet Explorer 모드 페이지]항목에 [추가]를 눌러 IE 모드 호환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추가된 사이트는 추가한 날로부터 30일동안 IE 모드로 열립니다. 30일이 경과되면 다시 등록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본브라우저 선택후 Internet Explorer 모드(IE모드)에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하도록 허용 항목을 허용으로 선택후 ie 모드 호환성 사이트를 추가하기


⑥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보려는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⑦ 브라우저 창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선택 시 IE 호환 모드로 사이트가 실행됩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후 ie 모드에서 보려는 웹사이트로 이동후 더보기 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선택하면 ie 호환모드로 사이트가 실행됩니다


⑧ IE 모드로 실행된 경우 주소표시줄 앞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IE 아이콘을 클릭하여 IE 모드 호환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추가된 사이트는 추가한 날로부터 30일동안 IE 모드로 열립니다. (30일이 경과된 후 다시 등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 [호환성 보기에서 이 페이지 열기] 와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이페이지를 다음 번에 열기] 두 항목을 켜기로 변경 후 [완료]를 클릭하세요.

IE모드로 실행된 경우 주소표시줄 앞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표시되고 이 아이콘 클릭시 호환성 보기에서 이페이지 열기 및 ie모드에서 이 페이지를 다음번에 열기 선택할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IE 모드를 사용을 위해 IE 엔진이 이용됩니다. Internet Explorer관련 파일을 강제로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의 IE11 아이콘과 같은 IE11 시각적 참조는 2023년 6월 13일로 예정된 Windows 보안 업데이트에서 제거될 예정입니다.


Internet Explorer 모드는 최소 2029 년까지 계속 지원 될 것이며 Microsoft는 때가 되면 시장 내에서 IE 모드 경험을 종료하기 1년 전에 통지 할 것입니다.


※ IE 모드 설정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의 첨부 파일을 실행하여 확인해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Internet Explorer 실행 시 Microsoft Edge가 실행됩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 다운로드 설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