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알약 백신 프로그램 실행이 안 됩니다.
- 날짜 2020-07-01
- 조회수 16,431
알약 또는 V3를 실행했을 때 업데이트 창이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지거나, 알약 V3 창 실행이 안 되는 경우는 백신프로그램 실행을 방해하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백업
바이러스 치료 시 예기치 않는 현상(부팅 안됨, 데이터 삭제)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치료 전 컴퓨터에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다면 바이러스 검사/치료 전 외부 저장 장치(외장하드, USB 저장장치)로 데이터 백업을 권유 드립니다.
■ 바이러스 검사
[ 알약 전용백신 (알약 고객센터 1544-8209) ]
1. 알약 웹사이트 https://www.estsecurity.com/public/product/alyac에 접속합니다.
2. 메뉴 탭의 [고객지원] 클릭 → [FAQ] 클릭하세요.
3. [전용 백신] 중 '알약 실행이 안 됩니다.' 선택하세요.
4. 'vcredist_x86.exe 또는 vcredist_x64.exe'를 다운로드 설치 후 전용백신을 실행합니다.
5. 바이러스 검사/치료 후 컴퓨터 재 부팅하여 알약이 실행된다면, 바로 정밀검사를 합니다.
[ V3 전용백신 (안랩 고객센터 1577-9880) ]
1. V3 웹사이트 https://www.ahnlab.com/kr/site/main.do에 접속합니다.
2. 메뉴 탭의 [고객지원] → [다운로드] → [전용 백신]을 클릭하세요.
3. 악성코드 명 'V3 GameHack Kill'의 [gamehackkill.exe] 파일 클릭 설치 후 전용백신을 실행합니다.
4. 바이러스 검사/치료 후 컴퓨터 재 부팅하여 V3가 실행된다면, 바로 정밀검사를 합니다.